[중소기업투데이 황무선 기자] 수제맥주 프랜차이즈 생활맥주가 올해 ‘한국프랜차이즈대상’에서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지난해 식품의약품안전처장 표창에 이은 2년 연속 수상이다.생활맥주(대표 임상진)는 프랜차이즈산업협회가 주최한 ‘2019 제20회 한국프랜차이즈대상’에서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한국프랜차이즈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와 농림축산식품부, 식품의약품안전처가 후원하는 프랜차이즈 관련 시상이다.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대통령 표창 비롯한 국무총리 표창 등 정부 포상이 수여되는 프랜차이즈 관련 최고
[중소기업투데이 황무선 기자] 수제맥주 전문 프래차이즈 생활맥주가 ‘코리아세일페스타’에 참가, 페스트비어 할인행사를 진행한다.생활맥주는 이달 1일부터 오는 22일까지 진행되는 국내 최대 쇼핑, 관광 축제인 ‘코리아세일페스타’(이하 코세페)에 참여중이다. 코세페는 2015년 메르스 사태 이후 내수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시작된 한국판 블랙프라이데이 행사다.정부가 주도하던 방식에서 올해 처음 업계 중심으로 추진위원회가 구성돼 민간 주도로 행사가 치러지게 됐다. 올해는 600여개 업체가 참여해 역대 최대 규모를 자랑하고 있다.생활맥주는 지난
[중소기업투데이 황무선 기자] 국내 수제맥주 플랜차이즈의 대표주자 생활맥주가 ‘2019 제48회 IFS프랜차이즈 부산’ 창업박람회에 참가한다.생활맥주는 10월 31일부터 11월 2일까지 3일간 부산 벡스코, 제 1전시장 1홀에서 개최되는 ‘2019 제48회 IFS프랜차이즈 부산’ 창업박람회에 참가한다고 최근 밝혔다.한국프랜차이즈협회가 주최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후원하는 IFS프랜차이즈 서울, 대구, 부산에서 연간 4회 진행되는 창업박람회로 최신 창업 트렌드를 살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박람회에는 부산 지역 프랜차이즈
[중소기업투데이 황무선 기자] 수제맥주 프랜차이즈 대표 브랜드 생활맥주가 오는 26일 가평 자라섬에서 열리는 댕댕이페스티벌에 ‘메인주류스폰서’로 참여한다.댕댕이페스티벌은 반려견의 다양한 문제를 세상에 알리고 개선하자는 취지에서 시작된 페스티벌로 올해 3회째를 맞았다.사람과 반려견이 함께 즐기는 국내 최초 페스티벌로 토크쇼와 음악콘서트가 열리는 ‘댕댕이스테이지’, 세계 최대의 반려견 놀이터 ‘댕댕프리존’ 등이 준비되어 있다.반려견 상품을 판매하는 펫 페어 댕댕마켓과 참가자끼리 사고 팔 수 있는 반려용품 중고나라까지 다양한 행사가 진행
[중소기업투데이 황무선 기자] 수제맥주 대표 프랜차이즈 생활맥주가 창업 5년만에 500억대 매출을 달성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생활맥주는 2014년 주세법 개정에 발맞춰 런칭한 국내 수제맥주 브랜드다. 이미 전국에 200여개 매장을 오픈하며 국내 수제맥주 프랜차이즈 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확보했고, 창업 5년만에 약 500억원대 매출까지 달성했다. 이는 수제맥주에 대한 대중적인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생활맥주의 맥주 플랫폼 비즈니스 구축이 시장에서 주요했기 때문이란 분석이다. 생활맥주는 2014년 창립부터 지금까지 전
[중소기업투데이 황무선 기자] ‘보이콧 재팬 운동’ 확산에 힘입어 국산 수제 맥주들이 소비자들에게 재조명을 받고 있다. 일본 수입맥주를 대체해 국산맥주를 찾는 고객증이 증가하고 있다는 분석이다.최근 일본 정부가 한국을 화이트리스트(백색국가)에서 제외하는 2차 경제보복 조치를 취하자 국내 일본 불매운동이 더욱 거세지고 있는 가운데 일본 맥주의 시장 퇴출이 가속화되고 있다. 특히 ‘보이콧 재팬’ 초기부터 주요 대상으로 지목된 일본 맥주는 마트와 편의점 등지에서 판매량이 하락하기 시작해 일본 맥주 수입액은 성수기임에도 불구하고 전달에 비
[중소기업투데이 황무선 기자] 일본의 무역 보복조치로 인한 불매운동으로 일본 맥주의 국내 시장점유율이 급락하고 있는 가운데 국내 수제맥주 대표 브랜드인 생활맥주가 신제품을 출시, 한국 맥주시장 지키기에 나섰다.수제맥주 대표 프랜차이즈 생활맥주는 카브루 브루어리와 협업한 신제품 ‘가평 홉캉스 IPA’를 1일 정식 출시했다.카브루 브루어리는 국내 최초로 페일 에일을 생산, 공급한 대한민국 1세대 크래프트 브루어리다. 지난 2000년 경기 가평에 설립된 이후로 다양하고 품질 좋은 맥주를 생산하고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가평 홉캉스 IPA
[중소기업투데이 황무선 기자] 수제맥주 프랜차이즈 생활맥주(대표 임상진)가 지난 14일 동물도 보호하고 마케팅도 확대하기 위한 신제품 ‘마크쾰쉬’를 출시했다.지난해 반려견 인식 개선 행사인 ‘댕댕이 페스티벌’에 공식 후원사로 참여하기도 이 회사는 현재 반려동물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앞서 4년 전에도 심장사상충을 앓으며 길거리를 떠돌던 유기견을 구조해 지금껏 보살피고 건강한 모습을 되찾아주기도 했다. 그 유기견은 이제 ‘마크’라는 이름으로 사내 구성원들의 사랑과 관심 속에 건강을 되찾고 생활맥주의 마스코트이자
[중소기업투데이 황무선 기자] 주세 개편을 앞두고 수제맥주 브랜드 생활맥주(대표 임상진)가 주세 개편안에 맞춰 추가 인력 채용에 나섰다.한국조세재정연구원이 지난 3일 ‘주류 과세 체계의 개편에 관한 공청회’를 열고,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맥주 또는 맥주와 탁주에 붙는 주세가 종량세 체제로 전환될 가능성이 높다는 게 주류업계의 분석이다. 주세가 종량세로 전환될 경우 그동안 국산 맥주 업계가 제기했던 수입 맥주와의 조세 형평성 문제는 해소될 것이란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이 같은 변화에 발맞춰 생활맥주도 주세 개편에 따른 인재 확보에
[중소기업투데이 김우정 기자] 생활맥주가 아시아 맥주계의 챔피언이 됐다. 국내 수제맥주 프랜차이즈 생활맥주의 '런던IPA'가 싱가폴에서 열린 ‘아시아 비어 챔피언십2018(Asia beer championship 2018)’에서 브론즈를 수상했다. 한국맥주로서 IPA부문에서 수상한 것은 생활맥주가 유일하다.'런던IPA'는 생활맥주와 부산 대표 브루어리인 고릴라브루잉이 초기기획부터 레시피 개발, 상품화를 위한 품질개선 및 관리 전 과정을 함께한 맥주로 영국식IPA를 미국식IPA로 재해석한 제품이다.'
[중소기업투데이 김우정 기자] 국내 수제맥주 프랜차이즈 생활맥주가 지난 13일 서울 쉐라톤 팔래스 호텔에서 진행된 한국프랜차이즈대상 시상식에서 식품의약품안전처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가 주관하는 '2018 제19회 한국프랜차이즈대상'은 프랜차이즈 산업의 위상을 드높이고 산업종사자들의 사기를 진작하기 위해 행사이다. 프랜차이즈업계의 가장 영향력 있는 시상식으로 2000년부터 매년 진행해오고 있다.생활맥주는 뛰어난 매장 관리 시스템과 높은 수준의 메뉴, 체계적인 품질 및
[중소기업투데이 김우정 기자] 생활맥주는 26일 지옥불처럼 매운맛을 즐길 수 있는 ‘치킨인더헬’을 출시했다고 전했다.치킨인더헬은 ‘샥슈카’라고 불리는 중동식 달걀 요리인 에그인헬을 모티브로, 매콤한 토마토소스에 닭고기안심을 곁들여 먹는 스튜스타일로 재해석한 요리다.생활맥주에 따르면, 이번 메뉴는 정식 출시 전 13개 직영점에서 판매해 검증을 거쳤다. 사전 판매시 불에 끓는 빨간 토마토소스 속 닭고기의 모습이 지옥불을 연상시키는 등, 보는 재미가 있어 20~30대 여성소비자들에게 특히 인기가 높았다고 전했다.메뉴개발팀은 “생활맥주의
[중소기업투데이 김우정 기자] 손맛을 담은 수제 맥주를 좋아하는 애호가들이 늘고 있는 가운데, 수제 맥주산업과 비전, 시장의 가치를 연구하는 '수제맥주 비어토크쇼'가 열렸다.주관처인 한국수제맥주협회는 "지난 15일 강남디캠프에서 토크쇼를 열었는데, 사전 고지 하루만에 170석의 좌석이 마감돼 일부 참가자들은 바닥에 앉기도 했다"고 21일 밝혔다‘돈이 되고 업(業)이 되는 수제맥주’를 주제로 한 비어토크쇼에서는 수제맥주대표 수장들이 국내 수제맥주산업을 소개하고 비전과 시장 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한국수제
[중소기업투데이 황무선 기자] ‘이젠 월드컵이다!’ 북미 정상회담과 6.13 지방선거란 초대형 이슈가 지나며 하루 앞으로 다가온 월드컵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기 시작한 가운데 프랜차이즈 업계의 대한민국 축구팀 응원 열기가 뜨겁다. 특히 이번 월드컵은 배달 음식을 주문해 먹으면서 축구 경기를 관람하기 좋은 시간대에 진행되는 만큼 소비자의 이목을 사로잡기 위한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다. 생활맥주, “발라버려!” 응원 이벤트수제맥주 프랜차이즈 브랜드 생활맥주(대표 임상진)는 대한민국 축구팀을 응원하기 위해 11일 ‘축구도 치킨도 모두
[중소기업투데이 황무선 기자] 수제맥주 프랜차이즈 대표 브랜드 생활맥주(대표 임상진)가 15~16일 양일간 가맹점주와 함께 ‘핸드앤몰트’ 수제맥주 양조장 투어를 진행했다.핸드앤몰트 도정한 대표의 안내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생활맥주 가맹점주의 맥주 전문성 향상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맥주 양조 교육과 체험, 시음 행사 등 다채로운 내용으로 구성됐다.생활맥주는 맥주 양조와 발효, 숙성 과정을 가맹점주가 직접 체험함으로써 맥주에 대한 이해를 돕고, 소비자에게 올바른 정보를 제공해서 수제맥주의 접근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수제맥주는 다양한 홉
[중소기업투데이 황무선 기자] 개성 있는 맛과 향을 내는 수제맥주가 유통업계 핫 이슈로 떠오르고 있다. 2018년 주세법이 다시한번 개정되며 소규모 주류업체에서도 편의점이나 마트같은 소매점으로의 유통이 허용됐기 때문이다. 특히 지역적 특색을 지닌 수제맥주는 새로운 관광 상품으로 각광받으며, 지역 주민은 물론 관광객의 마음까지 사로잡고 있다.프랜차이즈, 국내 수제맥주 대중화 이끌다수제맥주 시장이 성장할 수 있었던 계기는 2014년 주세법 개정의 영향이 크다. 당시 직접 양조시설을 갖춘 장소에서만 소매 판매가 가능했던 법률이 외부 유통
[중소기업투데이 황무선 기자] 수제맥주 프랜차이즈 대표 브랜드 생활맥주(대표 임상진)가 ‘2018 Beer Expo Seoul’에 참가한다고 밝혔다.26~28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2018 Beer Expo Seoul’ 전시회는 국내 및 해외 맥주와 맥주관련설비, 맥주 부대용품, 관련 식품 등 산업전반을 아우르는 국내 최대 맥주 비즈니스 전문행사다. 일반 홍보 부스뿐만 아니라 세미나, 스페셜 클래스, 심포지움, 경연대회 등 다양한 부대행사들로 구성된다.개최 첫날인 26일은 ‘Business Day’로 업계종사자만 참관이
[중소기업투데이 황무선 기자] 수제맥주 프랜차이즈 생활맥주(대표 임상진)가 수제맥주 프랜차이즈의 창업 경쟁력 제고를 위한 가맹점주들을 대상으로 한 지속적인 전문가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해 주목된다.보통 대부분 프랜차이즈들이 가맹점 개설 전 기본 교육만 진행하고 있는 상황에서 지속적으로 전문가 교육과정을 진행하는 것은 매우 이례적인 사례다. 수재맥주는 지난달 20일과 21일 수도권 가맹점주 교육에 이어 27일에는 강원도, 3월에는 충청도, 경상도, 전라도 지역의 가맹점주 교육을 진행할 것으로 알려졌다.특히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한국수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