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후보추천위 3차 회의 개최
외부 후보군 상세 발굴방안 논의
서치펌 추천, 국내외 유수 10개사 선정
외부후보는 누구나 해당 서치펌에 지원 가능

포스코홀딩스
포스코홀딩스

[포스코홀딩스 제공] 포스코홀딩스 CEO후보추천위원회(이하 후추위)는 전날에 이어 12월 29일 3차 회의를 개최했다. 후추위는 오늘 회의에서 회장 후보군 발굴과 관련해 상법상 주주제안 기준을 준용하여 포스코홀딩스 지분 0.5% 이상 보유 주주를 대상으로 공문을 발송하고 주주 추천 절차를 시작했다.

 또한 후추위는 서치펌 추천 진행을 위해 국내외 유수 서치펌인 그레이스앤파트너스, 브리스캔영, 스탠튼체이스인터내셔널, 유니코써치, 유앤파트너즈, 커리어케어, 패스파인더 등 10개사를 추천 서치펌으로 선정하였다.

 포스코홀딩스 회장 선임 과정에 참여하고자 하는 후보는 누구나 해당 서치펌 중 한 곳에 지원 가능하도록 하였으며, 서치펌에서는 최대 3명의 후보를 추천할 수 있도록 했다. 이는 일반적인 공개 모집 방식에 비해 서치펌을 통해 보다 검증된 후보를 추천하는 방식으로 공개성, 공정성 및 실효성을 함께 제고할 계획이다. CEO후보추천위원회는 주주 추천 및 서치펌 추천을 내년 1월 8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며, 외부 후보 추천이 완료되면 그 결과를 종합하여 1월 중순까지 내부 및 외부 Long List 후보군을 구성하고 인원수도 공개할 예정이다.

 한편 박희재 CEO후보추천위원회 위원장은 지난 12월 19일 포스코홀딩스 이사회에서 의결한 新지배구조개선 내용은 미국, 유럽 선진기업 사례를 비교분석하고 수차례에 걸친 간담회와 내부토론, 전문가 자문과정 등을 거쳐 도출한 내용임을 강조하였다. 또한 CEO후보추천위원회는 회사 정관 및 이사회 규정에 따라 포스코의 미래와 주주의 이익을 위해 어느 누구에게도 편향됨이 없이 냉정하고 엄중하게 심사에 임할것임을 거듭 밝혔다. 향후 진행 과정에 대해서도 수시로 공개해 나갈 것임을 약속하였다.

 

* 이 보도자료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내용(원본) 입니다. 

 

 

 

키워드
#포스코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