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명]공정위의 경동도시가스 ‘조사착수’ 사실과 달라
[해명]공정위의 경동도시가스 ‘조사착수’ 사실과 달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가스협회, 소명자료 제출했을 뿐
신고자도 시공업자 아닌 관계단체가
손해, 일방의 주장…입증안 된 사실
도시가스 미터기
도시가스 미터기

[중소기업투데이 조재강 기자] 한국도시가스협회는 본지(제53호 3면) 「경동도시가스, 불공정행위(?)로 공정위 ‘조사착수’」 제목의 기사와 관련해 일부 기사내용이 사실과 다르다며 적극 해명했다.

도시가스협회는 우선 “공정위는 본격적인 조사착수”, “공정위 조사관은 조사에 착수했다.” 등 이상 기사내용에 대해 ‘조사착수’는 아니라고 강조했다.

도시가스협회에 따르면 공정거래위원회의 요청으로 소명 자료를 제출했으며 이것이 정식조사에 착수한 것이 아니라고 밝혔다.

해당 건이 공정위에 접수돼 정식조사를 하기 위한 절차의 하나로 진행한 것으로 보도내용은 사실과 다르다는 것이다.

또한 공정위 신고자도 잘못됐다고 지적했다. 기사의 “지난해 8월 하청 A 도시가스시공업자가 불공정행위 등을 이유로 공정위 부산사무소에 신고했다.”에서 신고자는 시공업자가 아니고 대한기계설비건설협회 가스시설시공업협의회 관계자라며 전혀 사실이 아니라고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경동도시가스가 “시공업자에게 막대한 손해를 입혔다는 것이다.”는 기사내용은 일방의 주장으로 입증되지 않은 사실에 불과하다고 주장했다.

도시가스협회 관계자는 “시공자는 수요가와의 직접적 계약을 통해 공사를 시행하기 때문에 해당 도시가스사가 인위적으로 막대한 손해를 입힌 사실이 없으므로 이 또한 사실에 부합하지 않는다”고 언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7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사실과 오류 2020-02-22 00:30:34
울산시 시공업체라고 하는 분들이 무슨 이유에선지 단체로 경동을 비호하는 듯한
댓글을 다는데, (실제로 시공업체가 다는 댓글인지 아닌지는 모르겠지만....)

그것이 오히려 경동도시가스와 관련하여 오해를 살 수 있습니다.
만일 시공업체가 맞다면 제살 깎아먹는 댓글보다는 공정위의 결과를 가만히 지켜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사실과 오류 2020-02-22 00:22:45
그리고 시공업체가 막대한 손해를 입었다고 하는 점,
내가 볼 때는 기자의 판단이 아니고 공정위 신고내용을 그대로 인용한 것 같은데,
그것이 사실이냐, 아니냐를 해명글에서 따지는 자체가 넌센스이지요...............

그것은 앞으로의 도시가스협회가 판정할 일이 아니고 추가 조사에서 공정위가 판정할 문제입니다.
그것을 그대로 실어주는 신문사가 더 문제입니다.

사실과 오류 2020-02-22 00:18:29
또하나, 해명기사 중 시공업체가 신고를 한 것이 아니고,
가스시설시공업협의회 관계자가 했다는 내용,
그렇더고 무엇이 달라지지요....................

가스시설시공업협의회 관계자가 했다면 본인이 형사처벌을 감수하고,
지어서 하지는 안했을테고, 어차피 시공자 누군가가 가스시설시공업협의회에 제보를 했을텐데,

사실과 오류 2020-02-22 00:14:14
해명기사를 읽어보고 실소를 금할 수 없네요....

도시가스협회에서 소명서를 냈다면 그 자체가 이미 조사에 들어간 것입니다.
이른바 공정위 용어로 "사건착수"라고 합니다.

공정위는 조사방법이 서면조사 위주이고, 정말 부득이한 경우가 아니면 소환조사는 안합니다.
만일 사건 접수 후 조사의 가치가 없다고 하면 바로 "각하" 처분을 내립니다.
그러므로 소명서를 내라고 명령한 자체가 서면조사 과정입니다.
담당 기자가 조사관과 통화를 했다고 하는 데 무슨 근거로 조사를 안들어갔다고 하는 지 원....

그리고 이러한 해명기사를 써주는 신문사도 그렇고..................

울산가스인 2020-02-21 13:55:15
제보자 색출해서 왜 우리 울산가스시공업체와 도시가스 회사를 이간질 시키는지 알아보고 싶네요.가만히 있는 우리 울산 시공업체가 공정위에 신고한 것 처럼 제보하다니ㅠㅠ...공연한 오해 받도록 하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