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김병규 한국열관리시공협회 회장
[신년사] 김병규 한국열관리시공협회 회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소상공인이 도약하는 한 해 되시길
김병규 회장
김병규 회장

希望의 2020년 새해를 맞아 중소기업, 소상공인 여러분과 중소기업의 대변지로서 현장감 있는 기사와 신속한 보도를 통해 생태계 구축과 새로운 언론문화 창달에 노력하고 있는 중소기업투데이 임직원 여러분의 건강과 만복을 기원합니다.

지난 한 해는 미·중 무역 분쟁이 이어지면서 글로벌 경기의 불확실성과 저금리, 저성장의 장기화, 지속되는 건설경기 침체, 시장 포화, 최저임금 상승, 52시간 근무제 등으로 업계와 소상공인인 우리 회원사들에게 매우 힘든 시기가 아니었나 생각합니다.

하지만 올해 4월부터는 친환경 콘덴싱 보일러 설치 의무화로 노후보일러 교체사업이 본격적으로 진행될 것으로 기디되며 소비자 안전을 위한 CO경보기 설치 의무화 등 제도 시행으로 우리 업계는 지난해보다는 희망찬 한 해가 되리라 기대해 봅니다.

세계는 제4차 산업혁명과 함께 에너지분야 역시 혁신적인 변화가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특히 화석연료 사용으로 인한 온실가스와 미세먼지 등 심각한 환경 문제로 인해 신기후 체제와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인공지능 기술과 신재생에너지를 융합한 새로운 에너지시스템을 구축하는 에너지 혁명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협회도 정부 정책에 발맞춰 미세먼지 저감과 신재생에너지 보급 정책에 적극 참여하고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특히, 회원의 권익보호를 위해 특정가스사용시설내 보일러 설치, 예비 사회적 기업 등록, NCS수행기관 지정을 연내 추진하고 시공인 기능경진대회 개최를 준비하여 협회의 위상과 인지도를 더욱 높이는 계기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명예감시원 제도를 비롯해 불법시공 근절을 위한 시공자격 확인제도 도입 등 소비자보호와 사고예방을 위한 제도를 국회, 정부 및 유관기관과 함께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입니다.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새해 아침을 맞아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이 도약할 수 있는 한 해가 되길 기대합니다. 늘 健康과 幸運이 함께 하시기를 祈願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