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일자리 창출에 ‘한상’도 나섰다
청년 일자리 창출에 ‘한상’도 나섰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드옥타, 해외취업 지원 전국 순회설명회 개최
대학 취업담당자 대상…현지 맞춤형 취업환경 정보제공
세계한인무역협회는 25일부터 내달 31일까지 국내대학 해외 취업 담당자들 대상으로 ‘해외 취업 환경 설명회’를 개최한다.
세계한인무역협회는 25일부터 내달 31일까지 국내대학 해외 취업 담당자들 대상으로 ‘해외 취업 환경 설명회’를 개최한다.

[중소기업투데이 박진형 기자] 어려운 취업난에 해외 취업을 꿈꾸는 청년들이 많지만, 이에 정보를 얻기는 쉽지가 않다. 이에 한인상인들이 나섰다. 월드옥타에서는 전국 권역별로 순회 설명회를 개최해 청년 관심도가 높은 미국과 일본 취업환경에 대해 자세한 설명하는 마련키로 했다.

세계한인무역협회(회장 하용화, 이하 월드옥타)는 25일부터 내달 31일까지 해외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인력 발굴과 니즈 파악을 위해 국내대학 해외 취업 담당자들 대상으로 ‘해외 취업 환경 설명회’를 개최한다.

월드옥타의 해외취업 담당자 순회설명회는 25일 경기·인천지역 대학을 시작으로 28일 부산·경남지역 대학 순으로 진행된다. 내달에는 광주·전라권, 제주권, 충청권, 대구·경북권에서 열린다.

특히 월드옥타는 이번 설명회에서 해외취업 주요 대상국가 중 특히 청년들의 관심도가 높은 미국과 일본의 취업환경에 대해 현지에서 직접 사업을 운영하는 CEO와 취업전문기관 담당자를 강사로 초청해 사례 중심의 생생한 국가별 맞춤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지역 대학생들의 해외취업 활성화 방안 모색을 위해 담당자와의 간담회도 갖는다.

월드옥타 해외취업사업 담당자는 “이번 해외취업 환경 설명회를 통해 확보된 해외취업 인력은 ‘2019 글로벌 취업지원사업’의 대상자 명단에 포함시킨 후, 국내청년의 니즈에 맞게 취업을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월드옥타 글로벌 취업지원사업은 지난해 국내 청년 총 1641명이 참여해 13개국 53개사에 105명이 해외취업에 성공했다. 해외 한인기업 142개사 430명의 채용수요 발굴 성과를 달성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