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글로벌리더십연수원
‘차세대 CEO 경영수업(심화)’ 과정 개설

지난 3월의 ‘차세대 CEO 경영수업(입문)’ 참여한 중소벤처기업 2세들.
지난 3월의 ‘차세대 CEO 경영수업(입문)’ 참여한 중소벤처기업 2세들.

[중소기업투데이 박진형 기자] 리더십 전문 교육기관인 ‘글로벌리더십연수원’이 중소벤처기업 가업승계 2세를 대상으로 경영 전반의 능력을 배양시킬 맞춤형 교육을 마련했다. 지난 3월에 의 ‘입문’과정 이후의 ‘심화’과정으로 보다 양질의 교육이 기대된다. 더욱이 2세 경영자들이 참여하는 만큼 인맥형성에도 도움이 될 전망이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하 중진공) 글로벌리더십연수원이 ‘차세대 CEO 경영수업(심화)’에 참여할 연수생을 내달 10일가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2017년 시작한 ‘차세대 CEO 경영수업’은 지난해부터 ‘입문-심화’ 과정으로 나눠 실시하고 있으며, 올해부터는 상·하반기로 나눠 총 4회로 확대·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내달 16일부터 18일까지 2박 3일간의 일정으로 강원도 태백시에 위치한 글로벌리더십연수원에서 열린다.

주요 프로그램은 가업의 경영관리, 가업 승계 등을 테마로 ▲가업경영의 리스크관리 ▲가업경영의 생산관리 ▲가업경영의 인적자원관리 ▲가업 승계 전략 ▲가업 상속 전략 ▲연수생간 네트워킹 등이 진행된다.

강사로는 ▲김근수 ㈜더글로벌멤버스 대표 ▲백종일 채움경영컨설팅 대표 ▲김재영 한남대 교수 등이 참여한다. 특히 연수생에게 김근수 회계사가 직접 저술한 ‘가업승계와 100년 가업경영’을 무료로 제공한다.

‘차세대 CEO 경영수업’ 모습.
‘차세대 CEO 경영수업’ 모습.

연수원 관계자는 “주로 가족 경영이 이뤄지는 중소벤처기업 현실을 반영해 ‘차세대 CEO 경영수업(심화)’ 연수 프로그램을 개설했다”며 “지난 3월 실시된 ‘차세대 CEO 경영수업(입문)’ 과정에 이어 가업 경영과 승계 전략과 관련해 보다 깊이 있는 내용을 다룰 예정이다”고 밝혔다.

입문과정을 수료한 ㈜승림특수금속의 이경훈(26) 대리는 이번 교육과정에도 기대를 걸고 있다. 그는 “지난 교육이 2세 경영인에게 꼭 필요한 가업 승계전략을 배울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됐다”며, “중소벤처기업 2세 경영인들만이 느낄 수 있는 애로사항과 고민을 함께 나눌 수 있는 동료를 만날 수 있어 심화 과정에도 참여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연수비는 33만원이며 소기업, 인재육성형중소기업, 여성기업, 사회적경제 기업, 내일채움공제 가입자의 경우 최대 50%까지 할인된다. 자세한 연수일정은 글로벌리더십연수원(033-550-5005, leeki@sbc.or.kr)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