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방문해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논의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지난 13일 거제시를 방문해 변광용 거제시장과 지역경제 현황을 청취하고, 어려움 극복을 위한 방안 등을 논의했다.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지난 13일 거제시를 방문해 변광용 거제시장과 지역경제 현황을 청취하고, 어려움 극복을 위한 방안 등을 논의했다.

[중소기업투데이 박진형 기자] 홍종학 중기부 장관이 조선경기 불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거제를 방문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방안 마련을 논의했다.

지난 13일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산업고용위기지역인 거제시를 방문, 지역경제 현황을 청취했다. 아울러 골목상권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기 위해 거제 고현시장을 방문했다.

먼저 거제 고현시장 상인들과의 티타임에서 상인들은 조선경기 불황에 따른 어려움을 호소하고 전통시장 활력 회복을 위한 각종 지원 등을 요청했다.

이에 홍종학 장관은 상인들의 어려움에 공감하며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했다. 내년도 지원 예산도 올해보다 1616억원 증액 편성됨을 알렸다.

홍 장관은 이 자리에서 “시장상인들의 관심도와 만족도가 높은 시설환경개선 및 주차환경개선에 700억원을 증액함과 더불어 전통시장 매출 향상을 위해 많은 고객들이 전통시장을 방문할 수 있도록 온누리상품권 발행 규모를 전년대비 5000억원이 증가한 2조원으로 증액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아울러, “내년부터 전통시장 지원사업은 시장상인들이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제안하면, 이를 정부가 적극 지원하는 수요자 중심의 정책으로 변경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이어서 홍 장관은 거제시청을 찾아 시장과 면담을 갖고 조선경기 불황 등 현재 거제시의 경제현황을 청취하고 어려움 극복을 위한 방안 등을 논의했다.

거제시는 최근 조선경기 불황에 따른 지역경기 침체 및 지역일자리 감소 등 각종 위기 등을 겪고 있는 상황이다. 홍 장관은 현재 거제시가 당면하고 있는 문제점과 이를 해결하기 위한 거제시의 자체 노력 등에 대해 공감하고 격려했다.

중기부 관계자는 “거제시가 위기에서 벗어날 때까지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예산 지원에 최대한 노력하는 한편 상시적인 소통을 통해 애로 청취 및 개선 방안을 논의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