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나비엔 새 TV CF 온에어, 올해도 친환경 알리기 방점
수순한 아이 눈으로 ‘콘덴싱보일러 함께하자’ 메시지 담아

국가대표 보일러 경동나비엔이 2018년 새로운 TV CF를 10월 1일 공개했다. 사진은 광고 스틸컷.
국가대표 보일러 경동나비엔이 2018년 새로운 TV CF를 10월 1일 공개했다. 사진은 광고 스틸컷.

[중소기업투데이 황무선 기자] 본격적인 성수기를 앞두고 공개된 국가대표 보일러 경동나비엔의 올해 TV광고 아이콘은 역시 콘덴싱 보일러를 앞세운 친환경이었다.

콘덴싱 30년 역사를 이끌어온 경동나비엔이 10월 1일부터 새로운 TV 광고를 공개했다. 이번 TV CF 역시 2016년부터 경동나비엔이 진행해온 ‘콘덴싱이 옳았다’ 캠페인 메시지였다.

에너지 절감과 환경보호를 위해 콘덴싱 보일러의 길을 묵묵히 걸어왔던 기업의 방향성을 자신 있게 전달했던 2016년 TV CF에 이어, 콘덴싱보일러의 친환경성을 어린 아이의 시각에서 전달하는 2017년 TV CF를 통해 경동나비엔은 외면 받아왔던 콘덴싱보일러에 대한 공감을 이끌어냈다. 그리고 올해는 모두 함께하는 콘덴싱보일러 생활을 그린 새로운 TV CF를 통해 함께 참여하는 친환경 난방 문화에 대한 화두로 방점을 찍었다는 평가다.

새로운 광고는 지난해 큰 화제를 모았던 ‘우리 아빠는요’편과 동일한 장면으로 시작된다. 다만 이번에는 이야기를 들었던 유치원 친구들의 자신의 가정으로 눈을 돌린다. 망토를 둘러 맨 채 친구들 앞에서 콘덴싱을 만드는 아빠를 소개하는 아이를 보며 친구들은 크게 놀라고, 하원 후 집으로 돌아가 엄마와 할머니, 아빠에게 미세먼지와 온실가스를 줄이는 콘덴싱보일러의 효과를 설명한다.

아이의 반응과는 달리 이 이야기를 듣는 아빠의 반응은 “에이, 아빠도 그거 다 하는거야.”라며 시큰둥하다. 뒤이어 궁금한 얼굴로 아빠도 콘덴싱 만드냐는 아이의 천진난만한 질문에 아빠는 대답한다. “아빠는 콘덴싱 쓰잖아~.” 뿌듯한 아빠의 모습을 뒤로 하고 이내 광고는 콘덴싱보일러를 사용하는 많은 사람들의 모습을 속도감 있게 비춘다.

경동나비엔은 아이의 시각을 통해 콘덴싱보일러의 친환경성을 우리 피부에 와 닿도록 강조하는 한편, 콘덴싱보일러를 사용하는 것만으로도 미세먼지를 줄이고 온실가스를 감축하는 친환경 생활에 함께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아이들이 건강하게 살아갈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보다 효율적인 에너지 활용과 대기오염 물질 저감해주는 콘덴싱보일러 사용에 함께하자는 권유다.

경동나비엔이 30년 전인 1988년 아시아 최초로 콘덴싱보일러를 개발했다. 콘덴싱보일러는 일반 보일러와 달리 연소 과정에서 발생한 배기가스의 열을 그대로 내보내지 않고 난방과 온수를 생산하는데 재활용하기 때문에, 에너지 절감 효과와 온실가스 저감 효과가 탁월하고 질소산화물(NOx) 배출도 일반보일러에 비해 1/5 수준으로 낮다.

이러한 장점으로 인해 에너지 절감과 환경보호에 관심이 높은 영국 등 유럽 국가에서는 국가적 차원에서 사용 의무화나 보조금 지급을 통해 보급율이 90%를 넘을 정도로 널리 사용되고 있다.

반면 국내에서는 지원제도의 부족으로 보급이 20~30% 수준에 머물러 있었다. 하지만 심화되는 미세먼지로 인해 최근 환경부 주도로 콘덴싱보일러 교체 시 지원금을 지급하는 지원사업이 진행되고 있다.

경동나비엔 신용선 홍보팀장은 “경동나비엔은 에너지와 환경을 지키기 위해 30년간 묵묵히 콘덴싱보일러를 개발해 왔던 것처럼 우리 사회에 꼭 필요한 기술을 개발하고자 노력해왔다”며 “이번 TV CF를 통해 콘덴싱보일러를 사용하는 우리 시대의 슈퍼히어로들이 늘어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경동나비엔은 ‘콘덴싱보일러를 사용하는 당신이 지구를 지키는 히어로’라는 광고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공식 페이스북 채널(https://www.facebook.com/NavienKorea/)에서 광고 론칭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지구를 지키는 콘덴싱보일러처럼, 가족을 지키는 아빠, 엄마에 대한 응원 메시지를 보낸 뒤 캡쳐해 응모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고급 호텔 이용권, 프리미엄 온수매트 나비엔 메이트, 아이스크림 케이크 기프티콘, 가족사진이 담긴 텀블러 등 다양한 경품이 제공된다.

경동나비엔의 광고 모델 유지태씨가 등장하는 2018년 TV CF의 한 장면.
경동나비엔의 광고 모델 유지태씨가 등장하는 2018년 TV CF의 한 장면.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