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나비엔, 품질만족지수 올해도 3관왕 '위엄'
경동나비엔, 품질만족지수 올해도 3관왕 '위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스보일러, 콘덴싱 가스보일러, 온수매트 부문 1위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엠블럼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엠블럼

[중소기업투데이 황무선 기자] 경동나비엔이 ‘2018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에서 가스보일러, 콘덴싱 가스보일러, 온수매트 부분에 1위에 오르며 올해도 3관왕을 석권했다. 특히 가스보일러 부분은 12년 연속 1위로 보일러 업계 독보적 기록을 매년 갱신하고 있다.

경동나비엔은 '2018 한국품질만족지수' 평가에서 가스보일러, 콘덴싱 가스보일러, 온수매트 부문에서 1위에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한국품질만족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한국품질경영학회가 공동 개발한 품질 평가 모델이다. 실제 제품 사용 경험이 있는 소비자와 전문가를 대상으로 품질에 대한 우수성과 만족도를 측정한 지표다. 성능, 신뢰성, 내구성 등의 사용품질은 물론 이미지, 인지성 등 감성품질까지 종합적으로 평가해 각 부문별 1위를 선정하고 있다.

올해는 총 89개 제품 및 서비스군, 323개 기업에 대해 온라인 및 개별면접 조사를 통해 수상자를 선정했다.

경동나비엔은 ‘콘덴싱 가스보일러’ 부문과 ‘가스보일러’ 부문을 모두 석권하며 국가대표 보일러로서의 위상을 다시 한 번 확인했다. 12년 연속 가스보일러 부문 1위를 차지한 것은 물론, 2010년 신설된 콘덴싱 가스보일러 부문은 9년 연속 수상으로 이 부문 유일한 수상기업으로 이름을 올리고 있다.

1988년 아시아 최초로 콘덴싱보일러를 선보인 후 끊임없이 연구 개발에 투자하며 세계 최고 수준으로 끌어올린 콘덴싱 기술력이 수상의 기반이 됐다.

온수매트 부문도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보일러 기술의 정수를 담은 프리미엄 온수매트 ‘나비엔 메이트’는 관련분야에서 3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나비엔 메이트는 경동나비엔의 난방 기술력이 집약된 제품으로, 오직 온수의 힘으로만 안전하고 편안한 난방 환경을 제공하는 생활환경 솔루션으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세계 최고의 온도 제어 기술력이 적용돼 사용자가 원하는 온도를 정확하게 구현해 준다. 분리난방 기능을 탑재해 1도 단위로 매트 좌우 온도를 다르게 설정할 수 있어 더욱 쾌적한 수면을 돕는다.

경동나비엔 김시환 마케팅본부장은 “경동나비엔은 품질에 있어 누구와 비교해도 뒤지지 않는다고 기술력을 가지고 있다. 제품 및 기술의 연구 개발에 전사적인 역량을 집중해 온 결과”라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삶에 기여할 수 있는 제품과 기술을 선보이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