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 6일부터 2달간, UCC·웹툰 13점 선정 시상

‘CCM 인증제도 국민 참여 공모전(UCC · 웹툰)’ 안내 포스터
‘CCM 인증제도 국민 참여 공모전(UCC · 웹툰)’ 안내 포스터

[중소기업투데이 황무선 기자] 한국소비자원이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제도의 인지도 제고를 위한 UCC, 웹툰 공모전을 개최한다.

소비자원(원장 이희숙)은 소비자중심경영(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제도의 법정화를 기념해 대국민 인지도 제고를 위해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CCM 인증제도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수행하고 있는지를 평가하고 인증하는 제도다. 소비자원이 평가를 수행하며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제도로 현재 165개 기업이 인증을 받았다.

이번 공모전은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제도를 홍보해주세요”란 주제로  인증제도의 필요성과 가치 등을 소개하고, CCM 인증제도와 함께하는 합리적 소비를 강조하는 내용으로 UCC 또는 웹툰을 제작해 제출하면 된다.

공모 기간은 이달 6일부터 10월 12일까지 약 두 달간이며 관심 있는 대한민국 국민은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소비자원은 응모된 작품 중에서 UCC 부문 5개 작품, 웹툰 8개 작품 등 총 13점(최우수상 각 200만원, 100만원 등)을 선정해 소비자원장 상장과 함께 소정의 상금을 수여하고, CCM 인증제도 홍보에 활용할 예정이다.

공모전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공모전 홈페이지(www.ccm-gongmojeon.com) 또는 한국소비자원 홈페이지(www.kca.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소비자원 관계자는 “공모전을 통해 많은 국민들이 소비자중심경영(CCM)의 필요성을 이해하고 우리 사회에 소비자 지향적 경영문화가 확산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