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호갑 회장...“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사회공헌활동 펼치겠다”

중견기업계가 연말을 맞아 소외계층에 온정의 손길을 전하는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한국중견기업연합회에 따르면 중견련 회장단은 지난 18일 서울 동대문구 밥퍼나눔운동본부에서 '따뜻한 점심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강호갑 중견련 회장, 우오현 SM그룹 회장, 박상일 아주산업 대표이사, 안웅걸 다이소아성산업 상무 등 회장단과 임직원 20여 명이 참가해 홀몸 어르신과 노숙인 1000여 명에게 점심 식사를 대접했다.

중견련 회장단은 이와 함께 성금 1200만원, 회원사 샘표식품, 다이소아성산업이 후원한 샘표소면 1,000kg, 다이소행복박스 200개 등 총 약 2300만원 상당의 물품을 밥퍼나눔운동본부에 기탁했다. 올해 중견련은 마포 지역의 홀로 사는 노인 가정 100곳에 '사랑의 식료품 꾸러미'를 전달하고, 중견기업연구원과 함께 지역아동센터에서 교육환경개선 봉사활동을 펼치는 등 지역 소외계층을 위한 나눔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강호갑 회장은 "일찍 찾아온 혹한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에게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길 바란다"라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회원사가 참여하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적극 추진해 나아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