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 84조2278억 원, 영업익 3조5491억 원
연간 매출 '사상 최대', 3년 연속 최대치 갱신
견조한 영업이익, 생활가전·전장 '8년 연속 성장'

자료= LG전자
자료= LG전자

[중소기업투데이 조민혁 기자] LG전자가 지난해 역대 최대 실적을 올렸다. LG전자는 연결기준 매출액 84조2278억 원, 영업이익 3조5491억 원의 2023년도 확정실적을 발표했다. 

연간 매출액은 사상 최대이며, 3년 연속 최대치를 경신했다. 수익성의 경우에도 과거 펜트업(Pent-up) 수요 당시에 버금가는 견조한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특히 경기침체, 수요감소 등 어려운 외부환경 속에서도 캐시카우 사업에 해당하는 생활가전과 미래 성장사업에 해당하는 전장이 각각 8년 연속 성장세를 이어갔다고 설명했다. LG전자에서 생활가전 사업과 전장 사업을 합친 매출 규모는 8년 전 18조 원 수준에서 지난해 40조 원을 넘어섰다. 같은 기간 두 사업이 연결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32.5%에서 47.8%까지 올라갔다. 

LG전자는 지난해 시장 변곡점을 조기에 포착해 냉난방공조 등 B2B 사업을 확대하고 기존 사업에 구독 등 새로운 모델을 접목하는 포트폴리오 고도화를 통해 성과를 창출했다. 또 전 세계에서 사용중인 수억 대 제품을 기반으로 콘텐츠·서비스 사업모델을 강화하며 견조한 수익성을 확보했다.

LG전자는 올해도 미래지향적 사업 포트폴리오 전환을 일관되게 추진한다. 지난해 조직개편을 통해 신설한 해외영업본부 주도 아래 성장 기회가 큰 신흥시장에서의 추가 성장과 시장 내 제품 커버리지 확대에도 주력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키워드
#LG전자 #실적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