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두대간 숲의 변화를 ‘한눈에’
백두대간 숲의 변화를 ‘한눈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림청, 개청 50주년 맞아 화보집 발간
산림청이 발간한 '함께 이룬 우리숲' 화보집
산림청이 발간한 '함께 이룬 우리숲' 화보집

[중소기업투데이 황무선 기자] 산림청이 개청 50주년을 맞아 산림의 화보집을 발간했다.

산림청(청장 김재현)은 지난해 개청 5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반세기의 산림 변천사가 담긴 화보집 ‘함께 이룬 우리 숲’을 발간했다고 18일 밝혔다. 이 책은 2002년 세계 산의 해를 기념해 발간한 ‘한국의 100대 명산’ 이후 16년 만에 발간한 화보집이다.

과거 ‘한국의 100대 명산’은 산의 풍경 위주로 화보집을 구성된 반면, 새로 발간된 ‘함께 이룬 우리 숲’은 산림 역사, 숲의 사계절 풍경 등 다양한 산림 생태 모습을 담고 있다.

특히 과거 황폐했던 산림과 성공적인 산림녹화로 일궈낸 현재의 모습, 산불재해로 인한 피해, 사방댐·방재림 등 안전을 위한 노력, 산림 치유를 위한 도시 숲·치유의 숲 등의 사진을 글과 함께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풀어냈다.

이 책은 국립중앙도서관, 국회도서관, 국가기록원, 지방자치단체, 대학 도서관 등에 배포될 예정이며, 산림청 누리집에서도 내려 받을 수 있다. 화보집에 실린 대상지 방문·체험 문의는 국유림관리소·지자체 등 각 관리기관에 문의하면 된다.

김재현 청장은 “이번 화보집은 지난 50년간의 산림녹화를 위해 국민들과 함께 흘린 땀과 노력의 결실이 담겨있다”며, “‘나무와 사람, 함께 숲이 되는 대한민국’이 되도록 국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