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
홈쇼핑 부문 대상 6년 연속 수상
"고객신뢰 확보의 시작은 품질"

NS홈쇼핑이 '2023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6년 연속 홈쇼핑 부문 대상을 받았다. 사진은 시상식에 참석한 NS홈쇼핑 고객지원본부장 김갑종 전무. 

[중소기업투데이 조민혁 기자] NS홈쇼핑은 17일 진행된 '2023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홈쇼핑 부분 대상을 6년 연속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은 고객감동을 이끌어내고 진정한 신뢰를 축적해 가고 있는 부문별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

이번에 홈쇼핑 부분 대상을 받은 NS 홈쇼핑은 신뢰받는 쇼핑 플랫폼이 되기 위해, 상품 자체의 품질력을 높임과 동시에 더욱 쉽고 편리한 쇼핑 경험을 제공하려 노력한 부분을 인정받아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NS홈쇼핑은 고객 신뢰 확보의 시작은 품질에 있다고 여기며, 품질 안전을 위한 역량 강화를 실천해 왔다. 법적 기준에 근거한 안정성 평가와 중소 협력사의 품질관리 지원을 통해, 고객에게 안전하고 품질좋은 상품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매 분기마다 NS상생캠퍼스라는 협력사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식품품질 안전스쿨'이란 교육을 진행하며, 중소 협력사의 경쟁력을 높이는 식품 품질 관리 이슈를 공유하고 있다.

이 밖에도 '위해상품판매 차단시스템'을 구축해 실시간으로 인증 현황을 파악하고 미인증, 기한 만료, 리콜, 오표기 상품의 등록을 자동으로 차단하는 시스템을 운용하고 있다. 국가기술표준원의 오픈 API와 연동을 통해 실시간으로 인증 현황을 파악하고, 이를 바탕으로 빠르고 효과적인 품질관리 시스템을 구축했다.

NS홈쇼핑은 상품의 신뢰를 고객 만족으로 연결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휴대폰 본인인증 간소화 서비스를 비롯해 보이는 ARS를 향상해 고객의 주문 편의성을 크게 개선하는 한편, 모바일과 카카오톡, ARS 등 CS셀프서비스를 확대하며, 비대면 고객 응대 서비스의 품질을 높이고, 처리시간을 크게 단축했다.

조항목 대표이사는 ”안전하고 품질 좋은 상품과 쉽고 편리한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신뢰를 받을 수 있었다”라며, "그동안 쌓은 신뢰를 기반으로 세상의 모든 가치를 연결하는 쇼핑 플랫폼이 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