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재홍 교수, 사외이사 후보로 추천

KB금융지주가 신임 사외이사로 영입하는 최재홍 강릉원주대 교수.
KB금융지주가 신임 사외이사로 영입하는 최재홍 강릉원주대 교수.

[중소기업투데이 황복희 기자] KB금융이 디지털 전문가를 사외이사로 새롭게 영입한다.

KB금융지주 사외이사후보추천위원회(이하 ‘사추위’)는 24일 신임 사외이사 1명, 중임 사외이사 6명을 사외이사 후보로 추천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추천된 후보들은 오는 3월25일 개최되는 2022년 정기주주총회 의결을 거쳐 KB금융지주 사외이사로 정식 선임된다.

임기 2년의 신임 사외이사로 추천된 최재홍 강릉원주대 멀티미디어공학과 교수는 대한민국 모바일앱어워드 심사위원장, NHN재팬과 e-삼성 재팬의 사업고문 등을 역임했다. 최 후보는 ㈜카카오 사외이사를 6년간 역임하며 스타트업 카카오가 대기업으로 성장하는 과정을 함께 한 국내 대표 ICT 전문가다.

KB금융지주 ‘사추위’는 디지털 트렌드를 반영해 2020년 하반기부터 사외이사 후보군 분야에 ‘디지털/IT’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금융, 경영, 재무/리스크관리, 회계, 법률/규제, ESG/소비자보호, 디지털/IT 등 7개 전문 분야별로 사외이사 후보를 추천하고 있다.

기존 사외이사인 선우석호, 최명희, 정구환, 김경호, 권선주, 오규택 등 6인은 임기 1년의 중임 사외이사 후보로 추천됐다.

KB금융지주 ‘사추위’ 관계자는 “디지털 트렌드 및 빅테크 기업과의 경쟁이 가속화되고 있어 디지털 전문가를 신임 사외이사로 추천하게 됐다”며, “이사회는 주주 및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가치를 더욱 제고하고, KB금융그룹의 지속성장과 함께 ‘NO.1 금융 플랫폼’으로의 전환이 성공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이사회의 기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