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SOHO영업부, WM영업부 신설
개인사업자·고자산가 대상 비대면 서비스 제공

[중소기업투데이 황복희 기자] 신한은행이 개인사업자와 WM(웰스매니지먼트)고객을 위한 디지털영업부를 신설한다. 신한은행은 비대면 금융 확대와 디지털채널 이용고객 관리를 위해 디지털 SOHO영업부와 WM영업부를 신설한다고 11일 밝혔다.

신한은행은 비대면 채널을 선호하는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대면채널과 동일한 수준의 종합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디지털영업부를 운영해 왔다. 이번 2개 영업부를 신설해 개인고객 뿐만 아니라 개인사업자, 프리미어 고객도 비대면 디지털금융 및 컨설팅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했다.

디지털 SOHO영업부는 서울, 경기, 인천지역 개인사업자 중 지역신용보증재단 보증서대출 및 신한은행의 비대면 SOHO대출(쏠편한 사업자 대출, 신한 퀵정산 대출, 땡겨요 사업자 대출)을 보유한 고객을 대상으로 데이터에 기반한 차별화된 고객관리와 전담 직원에 의한 맞춤형 금융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서비스는 향후 전국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디지털 WM영업부는 비대면 선호 고자산 고객을 위해 신한 쏠(SOL) 앱에 My care, AI맞춤형 자산관리, 실시간 talk 상담, 전문가 상담 연계서비스 등을 탑재하고 1대1 전담직원 매칭을 통한 차별화된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신설되는 디지털 SOHO영업부와 WM영업부를 통해 디지털 업무영역 커버리지를 개인사업자와 WM고객까지 확대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