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투데이 박진형 기자] 최근 전통시장의 환경개선과 가격표시제 확산을 통해 고객신뢰 확보를 강조한 조봉환 소진공 이사장이 서울 별빛남문시장서 본격적인 실행에 나섰다.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조봉환, 이하 소진공)은 17일 고객중심 서비스 가치실현을 위한 기반 조성을 위해 서울 별빛남문시장에서 가격표시제를 포함한 전통시장 고객신뢰 캠페인을 펼쳤다.2017년도 전통시장·상점가 점포경영 실태조사에 따르면, 전통시장의 점포별 가격표시율은 66.9% 수준으로, 가격표시 상태가 양호한 전통시장이 55.2%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이에
[중소기업투데이 박진형 기자] 인천 신기시장에서는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시장화폐 장보기 체험과 야구 테마거리를 조성했다 이러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매출액이 17.4% 상승했다. 대전 도마큰시장의 경우는 ‘쏘맥축제’를 열고 특화상품인 소시지 판매촉진에 나선다. 더욱이 패밀리레스토랑 및 ICT&Book Cafe를 직접 운영해 젊은 고객층을 공략해 매출액이 16.9%, 고객 수는 18.8% 증가했다. 이처럼 소진공의 전통시장 특성화 시장 육성·지원 사업이 효과를 톡톡히 내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와 소상
[중소기업투데이 박진형 기자] 이마트, 홈플러스 등 대형할인마트 등에 쫓겨 쇠락의 길을 거듭하던 전통시장이 서서히 회복하는 모양세를 보이고 있다. 매년 정부가 발표하는 전통시장 등의 경영 실태조사에 따르면, 지속적으로 하락하던 매출액은 2013년 19.9조원을 저점으로 2015년 21.1조원, 2017년 22.6조원으로 성장세로 돌아섰다.중소벤처기업부는 2일 발표한 ‘전통시장 및 상점가 점포경영 실태조사’에 따르면, 그간 계속 감소하던 전통시장의 매출이 ’14년부터 증가세로 전환, 이후 4년 연속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이 같은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