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투데이 이상영 기자] 비즈니스 세계에서 원격업무와 재택근무는 ‘코로나19’ 시대의 상징과도 같은 현상으로 꼽히고 있다. 이는 곧 비대면, 언택트 문화와 맞물리면서 이제껏 특수한 경우에 선택했던 비접촉 비즈니스 환경을 보편적인 관행으로 자리잡게 했다. 그같은 원격, 비대면의 비즈니스 메커니즘은 클라우드 워크로드에 의해 작동하고 있으며, 클라우드 워크플로우 기반의 AI 자동화, 사물인터넷 등을 접목한 스마트 공장 등도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클라우드, DX로 원격․비접촉 문화를 생활화이처럼 IT기술을 기업활동의 필수적인 도구로
[중소기업투데이 이상영 기자] 12일 이틀째 숨고르기에 들어가긴 했으나, 주식시장이 연일 3100~3200선을 오르내리고 있다. 그야말로 ‘큰 불이 났다’는 표현이 걸맞을 만큼 달아오른 양상이다. 그 원인을 두고 전문가들 사이에도 다양한 해석이 나오고 있다. 그러나 증권가에선 바이오 산업과 IT·SW업종, ICT 기업 등 디지털 분야가 주식시장 강세를 견인하고 있다는 해석이 가장 설득력을 얻고 있다. 심지어는 “이번 증시 폭등 사태를 계기로 기관투자가는 물론 ‘동학개미’ 군단들도 디지털, 바이오 업종에 집중됨으로써 사실상 한국 증시
[중소기업투데이 이종선 기자] 코로나19 와중에 원격으로 진행되는 이른바 ‘언택트 면접’이 중소기업들 간에도 점차 확산되고 있다. 이는 SK텔레콤 등 일부 대기업이 지난 3월 이래 선보인 비대면 면접 방식이다. 코로나19가 좀체 수그러들지 않는 가운데, 인재 채용이 시급한 일부 IT스타트업을 비롯한 중소기업들이 이를 과감히 도입하고 있다. 또 원격 ‘언택트 면접’에 맞는 장소와 장비를 빌려주는 전용 카페 등 신종 풍속도도 낳고 있다. 웹캠 등 장비를 마련하는데 어려움을 겪거나, 마땅한 비대면 면접 장소가 여의치 않는 취업지망생들을
[중소기업투데이 이종선 기자] 관계 당국이 IT 관련 소기업이나 영세 사업장을 위한 ‘언택트 마케팅’이나 5G 시대에 맞는 디지털 콘텐츠 상용화를 위한 지원에 본격 나서고 있다. ‘코로나19’ 시대에 맞춰 비대면 내지 비접촉의 ‘언택트 마케팅’과 함께, 기존 LTE와는 다른 5G 시대에 맞는 콘텐츠의 필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현실을 감안한 것이다. 그러나 현실적으로 중소 IT업체나 소상공인들은 이 부분에 대해 취약할 수 밖에 없다. 특히 소상공인들 중엔 심지어 5G의 개념이나 비대면 마케팅의 방법조차 모르는 경우도 많다.언택트 마케팅
[중소기업투데이 황복희 기자] 코로나쇼크로 때아닌 한파를 맞은 유통업계가 ‘언택트(Untact)’ 마케팅으로 돌파구를 찾고 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온라인몰 등을 통한 비대면 쇼핑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의 심리를 파고드는 것.대표적으로 롯데백화점은 엘롯데의 커머스채널인 ‘롯데백화점 라이브’ 방송을 통해 쏠쏠한 재미를 보고 있다. 이 라이브 방송은 롯데백화점이 자체 운영하는 온라인쇼핑몰 ‘롯데프리미엄몰(ellotte.com)’을 통해 운영하는 커머스 채널이다. TV홈쇼핑처럼 쇼호스트·인플루언서와 같은 진행자가 매일 낮12시와 오후3시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