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투데이 황복희 기자] 헬스장·휘트니스센터가 한국소비자원에 접수된 서비스 분야 피해다발 품목 1위를 차지해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관련 소비자피해 사례 10건 중 9건이 계약해지시 발생한 것으로 할인율을 높여 장기 이용계약을 체결한 후 소비자가 중도해지를 요구하면 할인전 가격(정상가격)을 기준으로 이용료를 정산·환급하는 사례가 대표적이다.한국소비자원은 지난 2016~2018년 3년간 접수된 헬스장·휘트니스센터 관련 소비자 피해구제 신청이 4566건에 달한다며 이같이 밝혔다.지난해 접수된 헬스장·휘트니스센터 관련 피해구제 신청
[중소기업투데이 황복희 기자] 홈앤쇼핑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주관하는 ‘2019년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 조사에서 홈쇼핑업계 1위에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이번 평가에서 홈앤쇼핑은 93점을 획득해 7년 연속 홈쇼핑업계 1위를 차지했다.홈앤쇼핑 콜센터는 능동적인 서비스 제공과 고객의 요구를 반영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수행하며 고객감동을 실현해 나가고 있다는 평가다. 이를 위해 상담 서비스의 신뢰성을 높이기 위한 영역별 전문 상담인력을 육성, 배치하고 고객 특성별로 최적화된 맞춤형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