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대 국회의 ‘물개혁 의제’는?
21대 국회의 ‘물개혁 의제’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물개혁포럼, 오는 19일 온라인토론회 개최

[중소기업투데이 황무선 기자] 앞으로 새로 꾸려지게 될 21대 국회에 물개혁 의제를 묻는 온라인토론회가 열린다.

물개혁포럼, 시민환경연구소, 한국강살리기네트워크, 환경운동연합은 오는 3월19일 오후 2시부터 ‘21대 국회 물개혁 의제 무엇인가’를 주제로 온란인토론회가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최근 코로나19 여파로 시민들이 직접 토론회의 참가가 어려워짐에 따라 온라인을 통해 설문조사와 영상포럼을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날 발제는 오정례 국회물포럼 예산분과위원장이 ‘20대 국회 물정책평가’에 대해, 최동진 국토환경연구원 대표가 ‘21대 국회 물개혁 과제’에 대해 발표를 진행한다.

이후 이어질 토론은 김승 물개혁포럼 공동대표(세계기상기구 수문자문관)가 좌장을 맡아 21대 국회의 물개혁 의제에 대한 논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토론자로는 백경오 한경대 교수를 비롯해 이준경 한국강살리기네트워크 운영위원장, 민경진 한국수자원공사 금강보관리단장, 염형철 사회적협동조합 한강 대표, 강찬수 중앙일보 기자, 조원주 한국농촌경제연구원 부연구위원, 이기영 경기연구원 선임연구원 등이 참여할 예정이다.

토론회 참여는 ‘http://bit.ly/21대총선물개혁’으로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