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7일 서울 중구 본점서 열린 '2020 상반기 경영전략회의'에서
신종코로나 우려로 비대면 화상회의 방식으로 열려

진옥동 신한은행장이 지난 7일 서울 중구 본점에서 열린 ‘2020 상반기 경영전략회의’에서 ‘고객중심’ 경영전략을 설명하고 있다. [신한은행]
진옥동 신한은행장이 지난 7일 서울 중구 본점에서 열린 ‘2020 상반기 경영전략회의’에서 ‘고객중심’ 경영전략을 설명하고 있다. [신한은행]

[중소기업투데이 황복희 기자] 신한은행이 ‘고객중심’을 최우선 가치로 한 일류 금융사로의 행보를 이어간다.

진옥동 신한은행장은 지난 7일 “손익이 기준이 되는 과거의 리딩뱅크가 아닌 고객의 흔들림 없는 믿음을 받는 일류 신한을 만들어 나가야 한다”고 밝혔다.

신한은행은 지난7일 서울 중구 신한은행 본점에서 진옥동 은행장을 비롯한 임원, 본부장, 부서장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 상반기 경영전략회의'를 개최했다며 9일 이같이  밝혔다.

이 자리에서 진 행장은 “은행 업(業)은 고객의 니즈에서 출발해 고객의 니즈를 해결해주는 과정에서 성립된다”고 정의하고 “모든 일의 판단 기준에는 ‘고객’이 있어야 하며 영업전략 추진에 앞서 소비자보호·준법·내부통제가 선행돼야한다”고 강조했다.

또 ‘고객중심’의 방법으로 ‘선(線)을 넘는 도전’을 제시하며 “‘과거의 선’을 넘어 익숙함에 의존하지 말고 새로움을 갈망하며 도전해 나가자”, “‘세대의 선’을 넘어 직원간 공감과 포용으로 진정한 원팀(One Team)이 되자”, “‘경쟁의 선’을 넘어 내부에 갇혀있던 시선을 고객과 외부의 경쟁자로 돌리자”고 말했다.

이어 ‘고객중심’의 조건으로 직급에 상관없이 심리적 안정감을 가질 수 있는 ‘두려움 없는 조직’을 언급했다.

진 행장은 “40대 초반의 지점장을 임명해 직원과의 나이차이를 10살 내외로 설정한 ‘고객 중심 영업점’과 같이 모두가 동등한 위치에서 함께 고민하며 고객이 진정으로 원하는 은행을 만들어보자”며 직원들에게 시도할 수 있는 용기와 실패할 수 있는 기회를 주는 것이 리더의 역할임을 강조했다.

이날 경영전략회의는 2020년 전략방향인 ‘고객중심! 신한다움으로 함께 만드는 가치’를 주제로 ▲2019년 성과 및 2020년 중점 전략방향 ▲소비자보호정책과 고객중심 문화 실천 ▲2020년 앞서가는 영업준비 순으로 진행됐다.

또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우려로 사내방송과 SNS 채널을 이용한 실시간 스트리밍 방식의 비대면 화상회의로 열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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