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중앙회, 스마트공장 '매칭 플랫폼' 오픈
중기중앙회, 스마트공장 '매칭 플랫폼' 오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공장 도입 中企와 솔루션 구축업체 연결
매칭 플랫폼에서 업종, 분야 등 공급기업 검색 가능
공급기업 각종 정보 수시로 업데이트
스마트공장 매칭 플랫폼과 연결이 가능한 중기중앙회 홈페이지 일부.
스마트공장 매칭 플랫폼과 연결이 가능한 중기중앙회 홈페이지 일부.

[중소기업투데이 황복희 기자] 중소기업중앙회가 스마트공장 도입기업과 공급기업의 효과적인 연결을 위해 스마트공장 매칭 플랫폼을 개설했다.

스마트공장 공급기업은 도입기업이 지원사업을 수행함에 있어 필요한 자동화설비 및 정보시스템, 솔루션의 개발·운용 등을 제공하는 기업을 말한다.

그간 도입기업이 공급기업에 대한 정보를 정확하게 파악하기 어려워 적합한 스마트공장을 구축해줄 수 있는 사업 파트너를 찾는데 애로가 있었다.

매칭 플랫폼은 중소기업중앙회 홈페이지와 연계해 구축됐다. 공급기업의 각종 정보가 플랫폼에 수시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스마트공장 도입기업은 매칭 플랫폼에서 업종, 분야 등 조건을 설정해 공급기업을 검색할 수 있다.

매칭 플랫폼은 3단계 검색과정으로 이뤄져있다. 1단계에선 공급기업 아이콘을 통해 공급기업의 주요 지원분야, 주력 업종 등을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다. 2단계 검색에선 공급기업의 재무정보, 구축 실적 등의 자세한 정보를 알 수 있다. 마지막으로 3단계에선 공급기업의 홍보자료와 영상 등을 접할 수 있다.

해당 플랫폼은 중소기업중앙회 홈페이지에 들어가거나 도메인(sf.kbiz.or.kr)을 입력해 사이트를 확인할 수 있다.

정욱조 중기중앙회 혁신성장본부장은 “이번 매칭 플랫폼 구축으로 스마트공장을 도입하려는 기업은 해당 기업에 가장 적합한 시스템을 구축해줄 수 있는 공급기업을 손쉽게 찾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