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이종구 산자중기위원장 등 200여명 참석
소상공인 기능경진대회, 소상공인 대회 등 열려

지난 30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소상공인 주간 선포식’에서 최승재 소상공인연합회장이 대회사를 하고 있다.
지난 30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소상공인 주간 선포식’에서 최승재 소상공인연합회장이 대회사를 하고 있다.

[중소기업투데이 박진형 기자] ‘제4회 대한민국 소상공인 주간’이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힘내라! 소상공인, 가치삽시다 대한민국!’ 주제로 지난 30일 일산 킨텍스에서 ‘소상공인 주간 선포식’을 시작으로 화려하게 개막했다.

11월 5일 ‘소상공인의 날’을 앞두고 열리는 ‘소상공인 주간’은 중소벤처기업부(장관 박영선)가 주최하고 소상공인연합회(회장 최승재),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조봉환) 주관으로 열린다.

이날 선포식에는 이종구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위원장, 허영회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부이사장, 채선주 네이버 부사장, 김지현 트리즈 대표 등 내빈들과 최승재 소상공인연합회장을 비롯한 소상공인연합회 소속 업종별, 지역별 회장단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최승재 소상공인연합회장은 대회사에서 “소상공인 주간은 우리 경제의 든든한 토양을 일궈온 소상공인들의 단결과 화합을 도모하고 소상공인들이 국민 여러분께 더욱 다가가는 계기”라고 소상공인 주간의 의의를 전했다.

최 회장은 “소상공인들이 혁신, 단결해 소상공인의 사회적 가치에 대해 우리 사회가 새롭게 조명해 소상공인기본법 제정 등 소상공인 현안 해결의 전기를 만들어 가자”고 강조했다.

축사에 나선 이종구 국회 산자위중기위원회 위원장은 소상공인 주간을 축하하면서, “이번 정기국회에서 소상공인기본법이 통과될 수 있도록 확실히 총대를 멜 것”이라고 강조, 참석자들의 박수를 받았다.

선포식에서 열린 타임캐슐 세레모니에서 허영회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부이사장, 최승재 소상공인연합회장, 오세희 소상공인연합회 부회장, 김태식 한국맞춤양복협회장, 박부돌 한국플로리스트협회 이사장
선포식에서 열린 타임캐슐 세레모니에서 허영회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부이사장, 최승재 소상공인연합회장, 오세희 소상공인연합회 부회장, 김태식 한국맞춤양복협회장, 박부돌 한국플로리스트협회 이사장

이어진 순서로 참석자들은 대한민국 소상공인의 행복을 기원하는 메시지를 타입캡슐에 담았다.

행사에서는 소상공인 주간 활성화 사업에 기여한 채선주 네이버 부사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고, 소상공인 공동브랜드 K-tag 홍보대사인 2018 미스코리아 진 김수민 씨와 선 서예진 씨가 소상공인 주간 행사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했다.

이번 소상공인기능경진대회에서는 한국맞춤양복협회, 한국플로리스트협회, 한국펫산업소매협회, 아시아외식연합회·조리기능장협회·한국선물포장협회, 한국피부미용업협동조합, 한국메이크업미용사회, 한국이용사회중앙회 등이 각 분야에서 최고의 기능인을 선발하게 된다.

소상공인연합회는 기능경진대회 참가자 중 뛰어난 기술력뿐 아니라 마케팅, 서비스 등이 우수한 소상공인을 발굴, 소상공인 공동브랜드 K-Tag 그랑프리상과 명인칭호를 수여한다.

소상공인 기능경진대회에서는 우수 출품작 전시회 및 업종별 기술 세미나를 통한 업계의 최신 동향 교류와 함께 명장들이 만든 작품 전시, 맞춤양복 체험행사, 고객 피부진단, 바버샵 체험부스, 바리스타 체험부스, 선물포장 체험, 컬러링 아트 체험, 반려견 무료 미용, 리빙플라워 체험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져 소상공인과 국민들이 함께하는 풍성한 축제의 장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중앙행사는 일산 킨텍스 제2전시관 제10홀에서 ‘소상공인 기능경진대회’가 30~31일 양일간 개최되며, 31일에는 ‘2019 대한민국 소상공인대회’가 열린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