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NE 시스템즈와 ‘전기차 충전인프라 서비스협약’ 체결
시범사업후 소규모 충전사업자 대상으로 한전 수준으로 서비스제공

왼쪽부터 이준호 한전 에너지신사업처장과 (주) PNE 시스템즈 정도양 대표가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이준호 한전 에너지신사업처장과 (주) PNE 시스템즈 정도양 대표가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중소기업투데이 이형근 기자] 한국전력은 20일 전기회관에서 ㈜PNE시스템즈와 ‘전기차 충전인프라 운영시스템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협약’을 체결했다. 협약 내용은 한전에서 충전인프라 운영시스템을 클라우드 형태로 제공하고 ㈜PNE시스템즈에서 제공받은 서버, 스토리지, DB, 소프트웨어 등 IT자원과 고객관리 등 운영시스템을 활용해 충전서비스를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핵심이다. 

이날 협약은 한전 이준호 에너지신사업 처장과 ㈜PNE 시스템즈 정도양 대표가 참석했다. 
그 동안 소규모 사업자들이 충전사업을 희망해도 인프라 운영 시스템 구축 및 운영에 많은 비용을 쓰게돼 충전시장 진출에 어려움을 겪었다. 그렇지만 한전과 협약이 체결되면서 사업 추진에 탄력을 받게 됐다.

㈜PNE 시스템즈는 한전 전기차 충전인프라 운영시스템 기능과 같은 운영시스템과 정보시스템을 제공하게 됐다. 
한전은 “이번 협약체결로 충전사업자는 초기 투자비와 유지보수 비용을 절감할 수 있어 민간 충전서비스 시장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전은 ㈜PNE 시스템즈와 올해 10월~11월까지 시범사업을 거친 뒤 올해 안에 정식서비스를 런칭할 예정이며 앞으로 소규모 충전사업자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한전 관계자는 “앞으로 다양한 전기차 운영플랫폼 서비스를 개발해 충전시장 확장과 고객편의를 높이는데 선도적 역할을 할 에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