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과 출연협약
FTA협정으로 피해 우려있는 발전소 주변 농어촌 지원

16일 한국중부발전 박형구 사장(왼쪽)이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김순철 사무총장과 출연협약에 서명한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16일 한국중부발전 박형구 사장(왼쪽)이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김순철 사무총장과 출연협약을 맺은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중소기업투데이 황복희 기자] 한국중부발전이 발전소 주변 지역 농어촌 지원을 위해 농어촌기금 20억원을 출연한다.

한국중부발전은 16일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과 서울 마포구 중부발전 서울건설본부에서 이같은 내용의 농어촌상생협력기금 출연협약을 맺었다.

농어촌상생협력기금은 자유무역협정(FTA)으로 피해를 입거나 피해 우려가 있는 농어촌·농어업 지원을 위한 민간기금이다.

이번 협약으로 한국중부발전은 올해 20억원의 기금을 협력재단에 출연한다. 중부발전은 이미 농어촌 노인 일자리 창출 및 해수 인입시설 설치 지원 등에 14억원을 출연한 바 있다.

올해 출연 기금으로는 농어촌 지역 폐창고와 폐가를 리모델링해 장애인 직업 재활시설의 수익모델로 사회적 농업을 육성·지원한다. 이와함께 특화작물을 활용한 브랜드 개발 및 지역 관광과 연계한 체험형 복합 문화공간 조성사업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해당 사업에는 지역 주민들이 직접 참여함으로써 농어촌의 일자리 창출과 소득증대에 도움이 될 전망이다.

박형구 한국중부발전 사장은“FTA 협정 이행으로 피해 우려가 있는 발전소 주변 지역 농어촌 개발 및 경제 활성화를 위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지속가능한 부가가치 시스템을 구축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