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청렴실천 결의대회’ 개최
갑질근절 서약 등 청렴문화 확산

조봉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사장이 신입직원 대표로부터 청렴서약 및 갑질근절 서약을 받고 있다.
조봉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사장이 신입직원 대표로부터 청렴서약 및 갑질근절 서약을 받고 있다.

[중소기업투데이 박진형 기자] 소진공이 공공기관으로서의 청렴인식 제고와 청렴문화 확산에 나섰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조봉환, 이하 소진공)은 29일 대전 중구에 위치한 공단본부에서 ‘2019 청렴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조봉환 소진공 이사장을 비롯한 본부 임직원 약 200여명의 결의를 시작으로, 전국 6개 지역본부의 순차적 결의대회를 통해 약 700여명의 전 임직원이 청렴결의에 동참했다.

이날 결의대회는 조봉환 이사장의 반부패 및 청렴도 제고에 대한 의지 표명을 담은 기념사를 시작으로 ▲신입직원 대표 청렴서약 및 갑질근절 서약 ▲자체청렴도 측정결과 공유 ▲청렴연극 공연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특히 공단은 청렴서약과 함께 일명 ‘직장 내 괴롭힘 금지법’ 시행에 따른 ‘갑질 근절 서약서’를 작성, 내부 임직원 및 대국민에게 친절하고 공정한 업무를 수행할 것을 결의했다.

한편, 결의대회 이후에는 청렴 연극 ‘버들치들’ 공연을 통한 색다른 청렴교육도 이어졌다. 청렴연극 공연은 기존 강연 위주의 교육에서 벗어나 직장 내 청렴문화 확산을 도모하기 위한 시도로, 공단은 전 임직원의 청렴의식 고취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