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수 중소벤처기업을 수출기업으로”
“내수 중소벤처기업을 수출기업으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진공, 글로벌 시장 진출 지원 박차
2019 글로벌 비즈니스 소싱페어 참가기업 모집

[중소기업투데이 박진형 기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사장 이상직, 이하 중진공)은 내달 21~22일 이틀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릴 ‘2019 글로벌 비즈니스 소싱페어(Global Business Sourcing Fair 2019)’에 참여할 중소벤처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참여를 희망하는 중소벤처기업은 온라인수출통합플랫폼 고비즈코리아(kr.gobizkorea.com)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단, 상담회는 16일까지, 쇼케이스 전시 등은 17일까지 접수를 받는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하는 글로벌 비즈니스 소싱페어는 중소벤처기업 혁신제품의 해외진출 및 수출확대를 위한 대표적인 수출지원행사다. 그 간 2219개사를 지원해 수출계약액 4270만달러(약 494억원)을 달성했다.

올해는 뷰티·헬스, 생활용품 등 소비재와 기계부품, 전기·전자 등 산업재로 선정한 6대 타깃품목을 대상으로 기존 수출행사와 차별화된 방식으로 진행된다. 먼저 글로벌협력관, K-라이프스타일관, 차세대성장관 등 테마전시관을 신설했다. 또 신남방·신북방 국가 대상 인플루언서 초청 시연회 등 미디어커머스를 통해 수출 성과를 극대화에 나선다.

중진공 관계자는 “고비즈코리아에 등록된 국내 우수 중소벤처기업 제품에 관심이 높은 해외기업 중 제품 구매의사, 구매이력, 기업 신용도 등을 종합 평가해 200개사 해외 유력바이어들을 최종 선정했다”면서 “내수기업, 창업기업 등 제품 품질과 디자인 등에서 혁신성과 시장성을 갖추고 있지만, 자체 브랜드 경쟁력이 약한 중소벤처기업을 집중적으로 지원해 글로벌 시장진출을 위한 발판을 마련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참여를 희망하는 중소벤처기업은 고비즈코리아(kr.gobizkorea.com) 홈페이지에서 바이어 및 구매희망 품목정보를 확인하고, 상담희망 바이어를 선택하면 된다. 최대 14개사까지 가능하다. 이 후 사전매칭을 통해 최종 선정된 기업은 바이어와 현장에서 다각적인 상담을 진행하게 된다.

이외에도 ▲수출유망 스타트업 피칭대회 ▲해외홈쇼핑 입점 대면평가 ▲네트워킹 리셉션 등 중소벤처기업 수출지원을 위한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개최된다.

자세한 문의는 소싱페어 운영사무국(070-4640-5999)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