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합리한 현장 규제를 찾아라’
‘불합리한 현장 규제를 찾아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진공 서울본부
중소기업 옴부즈만
‘제7차 S.O.S Talk’ 공동개최

[중소기업투데이 박진형 기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서울지역본부(본부장 이종철)는 지난 21일 중진공 서울지역본부 회의실에서 박주봉 중소기업 옴부즈만과 서울 구로·가산지역 중소벤처기업인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7차 서울지역 S.O.S Talk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박주봉 중소기업옴부즈만, 이종철 중진공 서울지역본부장을 비롯해 이희장 씰링크(주) 대표이사, 박영규 (주)그린항공여행사 대표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국외 전출자 주식 등 양도소득세 과세특례 제도개선, 공공조달시장 중소벤처기업 참여확대 등 애로사항 등은 전달했다.

박주봉 옴부즈만은 “정부의 규제개선 노력에도 불구하고 현장의 기대를 충족시키지 못하는 점이 없지 않다”면서 “앞으로 중소기업 옴부즈만이 ‘적극행정 징계감면 건의제’ 활성화에 앞장서 현장 눈높이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종철 본부장은 “열정의 기업가 정신만이 지금의 어려운 경제상황을 극복하는 원동력”이라며 “앞으로도 중진공은 기업가 정신을 가로막는 불합리한 현장규제를 귀담아 듣고, 가감없이 정부에 전달해 중소벤처기업이 규제로 인해 눈물을 흘리지 않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S.O.S Talk’는 중진공과 중소기업 옴부즈만이 합동으로 중소벤처기업이 직면한 규제 애로를 발굴하고 이를 현장에서 해결하기 위한 간담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