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진공-kobaco, 업무협약 체결
TV·라디오 등 70% 할인
마케팅 역량 향상기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는 지난 14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프레스센터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조봉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사장(오른쪽)과 김기만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는 지난 14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프레스센터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조봉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사장(오른쪽)과 김기만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중소기업투데이 박진형 기자] 그간 벤처, 사회적기업, 소셜벤처 등 혁신 인증을 보유한 기업으로 한정됐던 방송광고지원이 소상공인과 전통시장도 받게 됐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조봉환)과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사장 김기만)은 지난 14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프레스센터에서 ‘소상공인 및 전통시장 마케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은 맞춤형 방송지원을 통해 소상공인과 전통시장의 마케팅 역량을 강화하고, 신규 판로개척 및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협약으로 ▲혁신형 소상공인 및 전통시장에 대한 마케팅 지원 ▲소상공인 지원 사업에 대한 교차홍보를 통한 사업 활성화 ▲소상공인 및 전통시장 국민인지도 제고와 마케팅 활성화 지원정책 발굴 등이다.

특히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서 공단 사업을 지원받는 소상공인과 전통시장 상인들을 대상으로 TV, 라디오 등 미디어 광고비 70%를 할인 지원한다.

공단지원 사업의 수혜 기업이나 단체 중 방송광고 지원을 받고자 하는 사업자라면, 14일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홈페이지(www.kobaco.or.kr)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조봉환 공단 이사장은 “소상공인과 전통시장 상인은 우수한 품질의 상품을 제공하면서도 마케팅자금의 한계로 인해 방송 광고를 하기 힘든 부분이 있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저렴한 가격으로 방송광고를 진행할 수 있는 길이 열려 기쁘다”고 말했다.

아울러 “앞으로도 다양한 미디어 마케팅지원 활성화를 위한 정책발굴을 위해 양 기관 간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공단과 공사는 협약 이후 소상공인 및 전통시장 디지털 미디어 콘텐츠 활용 교육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 또 광고마케팅 효과를 높이기 위한 소상공인 전용상품을 개발하는 등 지속적인 업무지원에도 나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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