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SKT·SK플래닛과 청소년 대상 앱 개발 경진 대회 개최
중기부, SKT·SK플래닛과 청소년 대상 앱 개발 경진 대회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틴 앱 챌린지 2019', 5월 26일까지 참가자 모집
국내 최대 청소년 애플리케이션(앱) 개발 경연 대회
지난해 열린 '스마틴 앱 챌린지 2018'  시상식 후 수상자들이 모두 모여 기념촬영한 모습. [SK플래닛]
지난해 열린 '스마틴 앱 챌린지 2018' 시상식 후 수상자들이 모두 모여 기념촬영한 모습. [SK플래닛]

[중소기업투데이 이화순 기자] 중소벤처기업부는 청소년 애플리케이션(앱) 개발 경진 대회인 ‘스마틴 앱 챌린지 2019’를 개최하기로 하고, 내달 26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SK텔레콤, SK플래닛과 공동으로  펼치는 ‘스마틴 앱 챌린지’는 청소년의 새로운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정보 통신 기술(ICT) 분야의 창의적인 개발자를 육성하기 위해 2011년부터 개최됐다.

지난 8년간 2577개 팀(8900명)이 참가해 300여 개의 앱을 개발했고, 39개 팀이 창업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이번 대회는 생활 정보, 엔터테인먼트, 미래 산업 등의 3개 분야로 나누어 제안서를 접수한 후, 교육, 멘토링 등과 함께 단계별 평가를 거쳐 오는 9월 최종적으로 21개 팀을 선정해 포상한다.

대상(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 팀을 비롯한 21개의 수상 팀에게는 총 5250만 원의 상금(대상 팀당 500만 원)과 함께 해외 연수의 기회가 주어진다. 또한 창업과 취업을 위한 교육과 멘토링 등도 함께 지원된다.

엄기훈 지식서비스창업과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청소년들의 혁신적인 아이디어가 현실이 되고, 각자가 가진 역량을 펼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 이들의 성공적인 창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참가 자격은 전국 고등학교 재학생 및 동등한 자격의 청소년이다. 참가 희망 청소년은 아이디어 제안서를 작성해 5월 26일까지 SK플래닛에서 운영하는 T아카데미 누리집(tacademy.skplanet.com)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하다. 070-8255-820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