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착순 3만 명에 100% 당첨금 지급
여행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 이벤트

NH농협은행은 새봄을 맞아 4월 30일까지 모바일을 통해 계좌 개설한 고객을 대상으로 여행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모바일로 입출식통장&적금 가입 3종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사진은 NH농협은행 홍보모델 남정옥)
NH농협은행은 새봄을 맞아 4월 30일까지 모바일을 통해 계좌 개설한 고객을 대상으로 여행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모바일로 입출식통장&적금 가입 3종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사진은 NH농협은행 홍보모델 남정옥)

[중소기업투데이 김형태 기자] 모바일이 손에 쥐어지면서 풍경이 바뀌고 있다. 지하철에서 버스에서 거리에서 온통 손에 모바일을 쥔 사람들로 가득하다. 은행권도 이를 비껴갈 수 없다.

NH농협은행은 새봄을 맞아 4월 30일까지 모바일을 통해 계좌 개설한 고객을 대상으로 여행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모바일로 입출식통장&적금 가입 3종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벤트 기간에 모바일 NH스마트뱅킹, 올원뱅크를 통해 입출식 통장을 개설하고 이 기간 중 가입한 입출식 계좌로 입금해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선착순 3만명 전원에게 당첨금 1,000원을 지급한다.

NH농협은행 관계자는 “입출식통장과 모바일에서 판매중인 적금을 동시 가입하고 자동이체 등록 후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총 1,653명을 추첨해 경품을 제공한다”며 “100만원 상당 여행상품권 3명, 30만원 상당의 호텔숙박권 50명, 10만원 상당의 놀이공원 이용권 100명, 1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 500명, 5000원 상당의 CU모바일상품권 1,000명 등을 추첨해 경품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황금돼지해를 맞아 입출식통장에 가입해 농협은행 영업점에서 올원프렌즈카드(현금IC카드)를 발급한 고객이 본인 SNS에 해시태그 ‘#올원프렌즈카드’와 함께 카드 인증샷을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지급한다”고 말했다. 이어 “SNS이벤트도 이달 31일까지 한 달 간 진행한다”며 “5명에게는 올원프렌즈 캐릭터중 돼지를 상징하는 ‘단지’의 순금 골드카드 1g을, 100명에게는 1만원 상당의 CU모바일상품권을 증정한다”고 말했다.

이벤트 응모는 ‘NH스마트뱅킹’, ‘올원뱅크’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가까운 NH농협은행 영업점이나 인터넷뱅킹 홈페이지, 디지털뱅킹센터(☏1600-2800)로 문의하면 된다.

허옥남 디지털마케팅부장은 “새봄을 맞아 준비한 이번 이벤트에 많은 분이 응모해 푸짐한 선물을 받기를 바란다”며 “모바일로 농협은행의 금융상품들을 가입해 농협은행의 주거래 고객으로 다양한 혜택을 경험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한편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모바일 뱅킹서비스인 KB스타뱅킹앱에서 통장과 KB국민카드를 한 번에 신청할 수 있는 서비스 출시를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통장+카드 동시 발급 서비스’를 이용하면 기존에 KB국민은행과 거래가 없던 고객도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한 번의 본인확인 절차만으로 통장과 카드를 쉽고 빠르게 신청할 수 있다.

프라임경제에 따르면 한국씨티은행은 지난 1월 27일 ‘씨티더하기통장’ 신규 가입을 모바일로 확대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씨티은행은 기존영업점에서만 가능했던 ‘씨티더하기통장’의 신규가입을 비대면 채널로 확대, 모바일로도 신규가입이 가능하도록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에 ‘씨티더하기통장’가입을 원하는 고객은 영업점 방문없이 한국씨티은행 모바일 앱을 통해 무방문신청 서비스 메뉴를 통해 신규가입할 수 있다.

모바일은 이제 은행권에서 대세로 굳혀가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