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서경찰서와 함께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 전단지 배포

NH농협은행은 24일 수서경찰서와 함께 보이스피싱 제로 캠페인을 펼쳤다고 밝혔다.
NH농협은행은 24일 수서경찰서와 함께 보이스피싱 제로 캠페인을 펼쳤다고 밝혔다.

[중소기업투데이 현범섭 기자] NH농협은행은 서울 수서경찰서와 함께 서울 강남역 인근에서 ‘보이스피싱 제로캠페인’를 위한 캠페인을 펼쳤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캠페인에는 NH농협은행과 서울 수서경찰서 임직원 37명이 참여하였으며, 출근하는 시민들에게 ‘그놈 목소리 3GO! 의심하고! 전화끊고! 확인하고!’ 전단지를 나눠주며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과 대포통장 근절을 위한 대국민 홍보 운동을 실시했다.

캠페인에 함께 참여한 서윤성 NH농협은행 부행장은 “검찰·경찰·금융감독원이라며 이체를 요구하거나 대출 상환을 위해 직원 계좌로 이체 요청을 하지 않으니, 의심스러운 경우 금감원 또는 경찰청으로 꼭 문의하시기 바란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에 앞장서는 NH농협은행이 되겠다.”고 밝혔다.

한편, NH농협은행은 2013년부터 지난 달까지 총 430억원의 보이스피싱 피해를 예방하였으며, 최근 4년 연속 전 은행권 중 대포통장 점유율이 최저 수준을 보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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