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종학 장관, 이노비즈기업 간담회 개최
정부차원의 ‘스케일업’ 관심·지원 요청

[중소기업투데이 박진형 기자] 홍종학 장관이 혁신성장(Scale-up) 기업의 대표격인 이노비즈기업의 애로사항과 혁신형 기업 성장에 필요한 지원수단 등을 현장 목소리 청취에 나섰다.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1일 경기도 성남에 위치한 이노비즈협회(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에서 이노비즈기업 대표들과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홍 장관은 모두발언을 통해 문재인 정부는 소득주도성장과 더불어 혁신성장을 추진중이라고 언급하며, “이노비즈기업인들은 스타트업에게는 훌륭한 성장 롤 모델이며 대기업에게는 훌륭한 파트너로서, 앞으로 개방형혁신의 중요한 역할을 해주실 분들이다”고 강조했다.

행사에 참석한 기업 대표들은 “이노비즈기업은 매년 3만개 이상 신규 일자리를 창출하는 등 안정적인 성과를 창출 중”이라며 “혁신형기업이 성장정체기에 머무르지 않고 지속적인 성장을 추진 할 수 있도록 정부차원에서 스케일업에 대한 관심과 지원 비중의 적극적 확대를 바라다”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특히, 지속 성장을 위한 해외진출 및 R&D 지원 확대를 건의했으며, 우수 인력이 혁신형기업에 취업할 수 있는 적극적 유인 방안 등을 요청했다.

이 자리에서 홍 장관은 일자리 창출과 경제 성장의 원천인 혁신 기업들이 글로벌 기업으로 지속 성장(Scale-up)할 수 있는 생태계 조성을 위한 대책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중기부는 혁신성장과 관련된 기업의 요구에 즉각 응답하고 아낌없이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