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기업協 SVI, ‘제3회 톡투유 데모데이’ 성황
마이페어, 메디프레소 등 우수 스타트업 10개 기업 참여

[중소기업투데이 박진형 기자] 벤처기업협회가 시행착오를 겪고 있는 VC, 스타트업 기업을 대상으로 우수 스타트업 기업과의 매칭을 통한 애로사항 해결에 나섰다.

벤처기업협회 SVI(서울벤처인큐베이터)는 우수 스타트업의 성공사례를 공유하고 신규 스타트업의 애로사항 해결에 나섰다.
벤처기업협회 SVI(서울벤처인큐베이터)는 우수 스타트업의 성공사례를 공유하고 신규 스타트업의 애로사항 해결에 나섰다.

(사)벤처기업협회 SVI(서울벤처인큐베어터)는 지난 27일 서울 구로구 본회에서 멘토링 프로그램 및 IR피칭을 지원하는 ‘제3회 톡투유 데모데이’를 100여명의 VC 및 멘토, 스타트업이 참석한 가운데 SVI 스마트 인큐베이터(Smart Incubator)에서 개최했다.

1부 ‘Business Mentoring’에서는 스타트업과 멘토를 1:1 매칭해 스타트업을 운영하면서 겪은 투자·자금조달, 비즈니스모델, 지식재산권, 회계 등 애로사항에 대해 상담하는 시간을 가졌다.

2부에서는 ‘톡투유(톡톡튀는 투자유치 이야기) 데모데이’란 주제로 SVI가 상반기 발굴해 액셀러레이팅한 ‘마이페어’ 등 10개 우수 스타트업의 소개영상 상영 및 피칭이 이어졌다.

이날 참석자들은 “다양한 스타트업 사업모델을 볼 수 있고 기업인들의 열정에 자극도 받을 수 있는 톡투유와 같은 행사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날 참여 우수 스타트업은 ▲㈜마이페어(맞춤형 박람회 정보제공 서비스) ▲㈜홀츄(돌잔치 행사지원 플랫폼) ▲㈜피니(블록체인을 활용한 지식콘텐츠 결제 플랫폼) ▲아티스테크(주)(승객 주도형태의 공유택시 플랫폼) ▲어바옷(봉제공장 일감연결 O2O 플랫폼 서비스) ▲클린베딩이니셔티브(O2O 침구배송 서비스) ▲㈜온인슈어(글로벌 셀러를 위한 Shipping 플랫폼) 등의 정보 제공 및 매칭 플랫폼 운영 기업이 다수 참가했다.

이외에 ▲㈜에이엠오토노미(드론을 활용한 3차원 측량 및 안전점검 솔루션) ▲엠티엠이엠티(AI기반 스마트팩토리 솔루션)등 솔루션개발 기업과 지난 1회 데모데이 이후 크라우드펀딩 및 투자유치 등의 성과를 이룬 ▲㈜메디프레소(한방 티 캡슐 & 에스프레소 추출 머신) 까지 총 10개의 기업이 자리를 빛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