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세욱 부회장, 창립 64주년 기념식 가져...
COO로 김연극 사장 선임, 기능별조직 개편 단행

[중소기업투데이]

6일 장세욱 동국제강 부회장은 창립 64주년 기념식을 서울 본사에서 갖고,'일하는 방식의 변화'를 천명했다.
6일 장세욱 동국제강 부회장은 창립 64주년 기념식을 서울 본사에서 갖고,'일하는 방식의 변화'를 천명했다. <사진=동국제강>

6일 동국제강은서울 을지로 페럼타워 본사에서 창립 64주년 기념식을 갖고, '일하는 방식의 변화'를 선언했다.

이날 장세욱 동국제강 부회장은 "야근을 당연시 하는 문화를 버리고, 정시 퇴근을 당연 시 하는 문화로 바꿔야 한다"면서 "불필요한 업무를 버리고 효율적으로 일하는 동국제강만의 일하는 스타일을 만들어야 한다”고 했다. 
  
장 부회장은 또한 “창의적 소통과 몰입으로 업무에 임해달라”면서 "새로운 업무라도 도전해 다양성과 전문성을 갖출 수 있는 멀티스페셜리스트가 되어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그는 “동국제강의 저력을 믿고 후배들이 창립 100주년을 맞을 수 있도록 하자”고 덧붙였다. 
  
한편 동국제강은 주 52시간 근로제가 실시되는 등 급변하는 경영환경에 대응하는 동시에  업무 효율 극대화와 영업 시너지 창출을 위해 신임 COO(chief operating officer)로 김연극 사장을 선임하고, 기존 사업본부 체제에서 기능별 조직 체제로 개편을 단행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