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뷰티 분야 최고 권위 전시회, 총 60개국 3000개사 참가
KOTRA 등 5개 기관 공동 통합한국관 운영
240개 국내기업 참가, ‘KOREA’ 브랜드 활용

산업통상자원부와 KOTRA는 21일부터(현지시간) 사흘간 이탈리아에서 열리는 ‘코스모프로프 볼로냐 뷰티전시회(Cosmoprof of Worldwide Bologna 2024)’에서 통합한국관을 운영한다.올해로 55회째를 맞은 이번 전시회는 세계 3대 코스모프로프 중 가장 오래된 전시회로 미용·뷰티 분야에서 최고 권위를 자랑한다. 주최 측에 따르면, 2024년 전체 참가사는 총 60개국 약 3000개사로 코로나 이전 수준을 완전히 회복했다. 이번 통합한국관은 5개 기관이 공동으로 운영하며,  240개사가 참가해 통일된 ‘KOREA’ 브랜드를 활용해 글로벌 뷰티산업에서 대한민국의 브랜드 위상을 한층 강화한다. [KOTRA]
산업통상자원부와 KOTRA는 21일부터(현지시간) 사흘간 이탈리아에서 열리는 ‘코스모프로프 볼로냐 뷰티전시회(Cosmoprof of Worldwide Bologna 2024)’에서 통합한국관을 운영한다.올해로 55회째를 맞은 이번 전시회는 세계 3대 코스모프로프 중 가장 오래된 전시회로 미용·뷰티 분야에서 최고 권위를 자랑한다. 주최 측에 따르면, 2024년 전체 참가사는 총 60개국 약 3000개사로 코로나 이전 수준을 완전히 회복했다. 이번 통합한국관은 5개 기관이 공동으로 운영하며,  240개사가 참가해 통일된 ‘KOREA’ 브랜드를 활용해 글로벌 뷰티산업에서 대한민국의 브랜드 위상을 한층 강화한다. [KOTRA]
 K-뷰티 는 고기능성, 중저가대 가격경쟁력, 세련된 제품 디자인 등을 강점으로 최근 이탈리아에서 팬덤층이 형성될 만큼, 유통·판매처가 지속해서 증가하고 있다.  소비층 역시 기존 MZ 세대에서 중년까지 확대되는 추세다. 이러한 분위기를 살려 KOTRA는 수출과 직결되는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참가 준비 단계부터 사후까지 전주기 지원을 준비했다.  전시 기간에는 KOTRA 해외무역관 31개소와 협업해 해외 바이어 450개사를 통합한국관으로  초청했다. 펩타이드 성분의 안티에이징 스킨케어 라인을 생산하는 P사는 유망 바이어 7개사와 약 8만6000불 규모의 계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K-뷰티 는 고기능성, 중저가대 가격경쟁력, 세련된 제품 디자인 등을 강점으로 최근 이탈리아에서 팬덤층이 형성될 만큼, 유통·판매처가 지속해서 증가하고 있다.  소비층 역시 기존 MZ 세대에서 중년까지 확대되는 추세다. 이러한 분위기를 살려 KOTRA는 수출과 직결되는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참가 준비 단계부터 사후까지 전주기 지원을 준비했다.  전시 기간에는 KOTRA 해외무역관 31개소와 협업해 해외 바이어 450개사를 통합한국관으로  초청했다. 펩타이드 성분의 안티에이징 스킨케어 라인을 생산하는 P사는 유망 바이어 7개사와 약 8만6000불 규모의 계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이번 전시장에서는 유럽 수출을 희망하는 국내 뷰티 분야 수출 초보 기업 10개사로 구성된 ‘K-뷰티 Next 홍보관’도 운영한다. 또한 22일(현지시간)에는 ‘K-뷰티 스킨케어 루틴(Routine)’이라는 주제로 연령대별 피부관리 시연 이벤트를 진행한다. 현지 인플루언서를 활용해 현장 영상을 SNS 홍보용 동영상으로 제작해 향후 현지 유통망 기업의 테스트 오더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집중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전시장에서는 유럽 수출을 희망하는 국내 뷰티 분야 수출 초보 기업 10개사로 구성된 ‘K-뷰티 Next 홍보관’도 운영한다. 또한 22일(현지시간)에는 ‘K-뷰티 스킨케어 루틴(Routine)’이라는 주제로 연령대별 피부관리 시연 이벤트를 진행한다. 현지 인플루언서를 활용해 현장 영상을 SNS 홍보용 동영상으로 제작해 향후 현지 유통망 기업의 테스트 오더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집중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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