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MLB 월드투어 서울시리즈 후원 활동
‘유니버스 수소전기버스’ 등 18대 차량 지원
양팀 로고와 상징색 활용 ‘아이오닉5 아트카’ 전시

고척스카이돔 앞에 정차한 유니버스 수소전기버스. [현대차]
고척스카이돔 앞에 정차한 유니버스 수소전기버스. [현대차]

[중소기업투데이 노철중 기자] 현대자동차가 오는 20~21일 양일간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리는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개막전 LA다저스와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의 경기에서 첫 홈런을 친 선수에게 아이오닉5을 증정한다고 19일 밝혔다.

이에 앞서 지난 17일부터 진행 중인 국내 프로야구 팀 키움 히어로즈, LG 트윈스, 대한민국 국가대표팀 등과 MLB 두 팀이 각각 4경기를 소화하는 ‘서울 시리즈’에 운영 차량으로 수소상용차인 유니버스 수소전기버스 6대를 비롯해 아이오닉5 3대, 아이오닉6 3대, G80 1대, 스타리아 4대 등 총 18대 차량을 지원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한국에서 최초로 열리는 MLB 공식 경기를 후원하며 최초를 기념할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는 것에 의의가 있다”면서 “선수단의 이동을 지원하는 유니버스 수소전기버스는 MLB 최초의 수소전기차 운영차량”이라고 설명했다.

현대차는 행사 기간 동안 고척스카이돔 야외 공간에 서울 시리즈를 위해 특별 제작한 아이오닉5 아트카를 전시 중이다. 아이오닉5 아트카는 LA 다저스와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의 로고와 상징색을 활용해 제작됐다.

고척스카이돔 앞에 전시되어 있는 아이오닉5 아트카. [현대차]
고척스카이돔 앞에 전시되어 있는 아이오닉5 아트카. [현대차]

이 외에도 경기장 내 담장, 전광판 하단, 현수막, 인터뷰 뒷배경 등에 현대자동차 로고를 노출해 브랜드 홍보 효과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또 현대차는 지난 2월 28일부터 이달 11일까지 국내 드라이빙라운지 27개소에서 서울 시리즈를 기념하고 현대차의 우수한 EV 경쟁력을 알리기 위해 아이오닉5, 아이오닉6, 코나EV 등 현대차의 전기차를 시승한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서울 시리즈 경기 티켓과 MLB 굿즈를 제공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대한민국 최초의 고유모델 포니를 개발하고 세계 최초로 수소전기차를 양산하는 등 모빌리티의 새로운 역사를 쓰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현대자동차가 국내 최초 MLB 공식 경기라는 야구의 새로운 역사를 함께 해 기쁘다”며 “MLB 최초로 수소전기차를 공식 운영 차량으로 제공하는 것과 같이 앞으로도 한국을 대표하는 브랜드이자 모빌리티 업계의 퍼스트 무버로서 다양한 도전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