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노이에 배달·포장 전문 BSK 1호점 ‘가드니아점’ 오픈

BBQ가 베트남 하노이에 배달∙포장 전문 BSK 타입으로 오픈한 ‘BBQ가드니아점’에서 현지 시민과 관광객들이 BBQ 치킨을 포장 주문하기 위해 길게 줄서서 기다리고 있다.[BBQ]
BBQ가 베트남 하노이에 배달∙포장 전문 BSK 타입으로 오픈한 ‘BBQ가드니아점’에서 현지 시민과 관광객들이 BBQ 치킨을 포장 주문하기 위해 길게 줄서서 기다리고 있다.[BBQ]

[중소기업투데이 노철중 기자] BBQ가 동남아에서는 처음으로 베트남에 배달·포장 전문 BSK(BBQ Smart Kitchen) 매장을 오픈하고 동남아시장 선점에 나섰다.

제너시스BBQ 그룹은 최근 베트남 수도 하노이에 위치한 프리미엄 아파트단지 '빈홈 가드니아(Vinhome Gardenia)' 상가에 'BBQ 가드니아점'을 오픈했다고 16일 밝혔다.

글로벌 시장 조사업체 모멘텀웍스(Momentum Works)에 따르면, 2023년 베트남 음식 배달 주문 규모는 14억 달러(약 1조9000억 원)로 전년 대비 30% 증가했다. 베트남 음식 배달시장은 코로나 이후 매년 급격한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BBQ는 이러한 베트남 배달시장 확대 전망에 따라 상권을 분석해 대학교, 국제학교, 병원 오피스 단지 등이 밀집한 가드니아 아파트단지에 오픈했다. 이 매장을 중심으로 베트남을 비롯한 동남아 지역에 BSK 확대를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다.

지난해 베트남 다낭, 하노이 등의 주요 상권에 신규 매장을 오픈하며 동남아 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앞으로 치킨을 비롯해 김치볶음밥, 순두부찌개, 떡볶이 등 한식 메뉴를 판매하는 카페 타입 매장 위주로 확장하는 동시에 상권 특성에 따라 BSK 타입의 매장 오픈도 늘려갈 계획이다.

한편, BBQ는 2020년 6월 코로나로 인한 매장 내 판매 감소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배달·포장 전문 BSK 매장을 선보였다. 론칭 6개월 만에 100호점을 오픈하고 1년 만에 300호점을 돌파했다. 지난해 5월에는 미국 뉴저지주 잉글우드(Englewood)에 BSK 글로벌 1호점을 오픈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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