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채널 확장, 소비자 편의성 제고 기대
잇몸염증, 치태 제거, 구취 및 백태 개선 효과 입증

동국제약 로고. [동국제약]
동국제약 로고. [동국제약]

[중소기업투데이 노철중 기자] 동국제약은 공식 온라인몰 ‘디케이 숍(DK shop)’에 프리미엄 덴탈케어 치약 ‘윈플렉스’를 입점했다고 6일 밝혔다. 디케이 숍에서는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생활건강상품 등 동국제약의 다양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윈플렉스는 그동안 약국에서만 구매할 수 있었다. 이번 입점으로 유통망이 확대돼 소비자들에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게 됐다는 게 회사의 설명이다.

치은염, 치주질환 등 잇몸병은 건강보험심사평가원 2020~2021년 외래 다빈도 상병 통계 조사에서 1위를 차지할 정도로 우리나라 국민이 가장 많이 경험하는 질환이다. 또한 당뇨, 심혈관 질환 등 전신질환과도 연관성이 높아 적극적인 관리와 예방이 필요하다.

윈플렉스는 잇몸 관리에 특화된 덴탈 건강 치약으로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잇몸염증, 치태 제거, 구취 및 백태 개선 효과를 입증했다. 치과전문의가 평가한 잇몸염증 연구에서 치은염지수(GI)가 32.2% 감소하며 위약군과 대비해 유의한 개선 효과가 확인됐다. 잇몸 염증 개선 만족도도 91.3%로 위약군 대비 유의하게 높았다.

동국제약 관계자는 “디케이 숍 입점으로 보다 많은 사람들이 동국제약의 45년 덴탈 과학 기술력을 경험할 수 있게 됐다”며 “윈플렉스와 함께하는 매일매일의 칫솔질 습관을 통해 100세 시대를 위한 꼼꼼한 덴탈 케어를 실천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