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 하나생명 외에 7개 관계사 CEO 모두 '연임'
"불확실성 속 조직안정이 최우선" 밝혀

남궁원 신임 하나생명보험 대표이사
남궁원 신임 하나생명보험 대표이사

[중소기업투데이 황복희 기자] 하나생명보험 신임 대표이사 사장에 남궁원 하나은행 부행장이 내정됐다.

하나금융그룹은 14일 그룹임원후보추천위원회(이하 ‘그룹임추위’)를 열고 박승오 하나캐피탈 사장과 정민식 하나저축은행 사장을 각각 연임시키는 등 주요 관계회사의 CEO 후보추천을 했다고 밝혔다.

또 같은 날 관계회사경영관리위원회를 통해 하나자산신탁, 하나에프엔아이, 하나금융티아이, 하나펀드서비스, 하나벤처스 등 5개 관계회사에 대해서도 현 사장들을 각각 연임 추천했다고 밝혔다.

우선 남궁원 차기 하나생명보험 대표이사 사장 후보는 1967년생으로 서울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1991년에 한국외환은행(현 하나은행)에 입행해 자금시장사업단 상무, 전무, 경영기획그룹 부행장 등을 거쳐 자금시장그룹 부행장으로 재임 중이다. 경영전략과 재무기획, 자금운용 등에 전문 역량을 갖추었다는 평가다.

그룹임추위는 남궁원 후보가 자금시장 전문가로서 보험업계에 올해부터 적용된 IFRS17 체제 하에 보험이익의 규모가 낮고, 최근 투자영업 리스크가 대두된 하나생명보험의 건전성을 강화하면서 상품 경쟁력 강화와 더불어 보험이익부문과 투자이익부문의 수익성을 제고시킴으로써 조직의 사기를 북돋을 수 있는 구원투수로 적임이라고 평가했다.

그룹임추위는 코로나19 펜데믹 이후 구조적인 변화가 진행 중인 과정에서 불확실성이 여전히 증대됨에 따라 위험관리에 기초한 영업력 강화와 기초체력을 다져 지속가능한 성장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조직의 안정이 최우선이라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하나금융은 정민식 하나저축은행 사장, 민관식 하나자산신탁 사장, 강동훈 하나에프앤아이 사장, 박근영 하나금융티아이 사장, 노유정 하나펀드서비스 사장, 안선종 하나벤처스 사장 또한 각각 연임 추천했다.

하나금융그룹의 각 관계회사 CEO 후보들은 추후 개최되는 각 임원후보추천위원회와 이사회, 주주총회 등을 거쳐 선임이 마무리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