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반위 및 협력 중소기업과 '양극화 해소 협약'
동반성장펀드 운영, 임금지원 등

자료= 동반성장위원회
자료= 동반성장위원회

[중소기업투데이 박철의 기자] 대우건설이 협력사 임금지원 등 3년간 214억원 규모로 동반성장을 추진한다.

동반성장위원회와 대우건설은 22일 협력 중소기업과 함께 이같은 내용의 ‘양극화 해소 자율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극화 해소 자율협약은 대·중소기업 간의 양극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참여 대기업이 기업 규모와 업종특성에 부합하는 상생협력 모델을 자율적으로 선택해 시행을 약속하는 협약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대우건설은 하도급, 위수탁, 납품, 용역 등의 협력 거래에서 대금 제대로 주기 3원칙을 준수하기 위해 노력한다. 특히 하도급대금 조정협의 제도를 운영해, 하도급대금 인상 요인 발생 시 인상분 반영을 위해 협력사와 상호협의 및 조정을 진행한다.

대우건설은 올해부터 3년간 214억원 규모로 건설산업 특성에 부합하는 상생협력 모델을 도입해 협력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안전관리자 임금 지원, 협력사 안전경영 시스템 구축 지원, 협력기업 교류 지원, 동반성장펀드 조성 등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협력 중소기업과의 양극화 해소를 도모한다.

협력 중소기업은 ▲생산성향상 등 혁신 노력 강화 ▲제품‧서비스 품질 개선 및 가격경쟁력 제고 ▲임직원 근로조건 개선과 신규고용 확대를 위해 노력한다.

동반성장위원회는 기술 및 구매 상담의 장을 마련하는데 적극 협력하고, 우수사례 도출·홍보를 지원한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