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취임식서 4가지 경영방향 제시
"사회, 고객, 직원, 주주와 함께 성장하는 가치 만들겠다"

양종희 KB금융지주 회장이 21일 열린 취임식에서 취임사를 하고 있다.
양종희 KB금융지주 회장이 21일 열린 취임식에서 취임사를 하고 있다.

[중소기업투데이 황복희 기자] 양종희 KB금융지주 회장이 21일 취임했다. KB금융지주는 이날 오전 KB국민은행 여의도 본점 신관에서 고객, 소상공인, 협력직원, 사회적기업 대표 및 임직원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7대 양종희 회장의 취임식을 가졌다.

양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기업도 재무적 가치뿐만 아니라, 고객과 사회적 가치를 균형있게 추구하는 기업만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고 이것이 제가 생각하는 대한민국 금융의 스탠다드”라고 밝혔다.

양 회장은 사회, 고객, 직원, 주주와 ‘함께 성장하는 가치’를 만들기 위해 이 자리에 섰다며 KB금융의 4가지 경영방향을 제시했다. 사회와 끊임없이 '상생(相生)'하는 경영 ▲ 고객에게 ‘최고의 경험’을 주는 경영 ▲직원에게 ‘자긍심과 꿈’을 주는 경영 ▲주주의 ‘지지와 응원에 보답’할 수 있는 경영이 그것이다.

양 회장은 "‘함께 가야 멀리 간다’는 말이 있듯이 고객과 사회의 가치 성장 없이는 기업의 지속 가능한 전진도 어렵다"며 상생경영을 강조했다.

이어 “고객이 느끼는 ‘최고의 경험’은 ‘금융인의 품격 있는 영업’에서 시작되며 진정한 금융인의 품격은 고객의 신뢰로부터 나온다"고 직원들에게 당부했다. 이를 위해 "그룹의 모든 제도와 시스템을 영업을 담당하는 현장 직원 중심으로 재설계하는 등 현장의 직원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경영을 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양종희 #KB금융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