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에 본점(회현동) 주차장 개방", 남대문시장과 상생
동대문시장, 통인시장 등 인근 지점 주차장 개방도 모색
소상공인, 자영업자, 청년 등 현장의견 검토
... 조만간 상생금융 패키지 내놓을 계획

조병규 우리은행장이 지난 8일 남대문시장 상인들과 간담회를 마치고 물건을 구입하기 위해 한 가게를 둘러보고 있다. [우리은행]
조병규 우리은행장이 지난 8일 남대문시장 상인들과 간담회를 마치고 물건을 구입하기 위해 한 가게를 둘러보고 있다. [우리은행]

[중소기업투데이 황복희 기자] 우리은행이 상생금융의 진정성을보여주는 의미에서, 주말에 남대문시장 인근 본점 주차장을 개방하기로 했다. 이어 동대문시장, 통인시장 등 전통시장 인근 우리은행 지점 주차장을 추가로 개방하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우리은행 조병규 은행장은 지난 8일 남대문시장상인회와 우리소상공인종합지원센터(광장시장 인근)를 잇따라 방문해 소상공인들이 당면한 현실을 경청하고 은행의 지원 방안에 대해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상인들이 갈수록 전통시장을 찾는 시민들이 줄어들고 있어 걱정이라고 호소하자, 조 은행장은 “남대문시장 이웃인 우리은행이 주말 동안 본점 주차장을 개방해 시장을 찾는 시민들의 불편함을 덜어주겠다”고 밝혔다.

이에 우리은행은 본점 주차장뿐만 아니라 동대문시장, 통인시장 등 전통시장 인근 우리은행 소유 지점(21개) 주차장도 주말에 개방하는 방안을 추가 검토하고 있다.

또한, 이 자리에서 소상공인에 대한 금융지원이 일회성 구호에 그치지 않길 바란다는 고언을 들은 조 은행장은 “실제로 현장에 나와보니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의 어려움이 생각보다 크다”며 “우리 경제의 근간이 되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께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진정성을 담은 상생금융을 은행장이 직접 챙기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우리금융그룹 다른 계열사 대표들도 직접 현장을 찾아 상생금융에 관한 의견을 수렴하고 지원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박완식 우리카드 사장은 13일 영등포전통시장을 방문할 예정이다. 전상욱 우리금융저축은행 대표도 곧 충북지역 소상공인, 자영업자를 만날 예정이다.

임종룡 우리금융그룹 회장은 지난3일 ‘국민들 눈높이에 맞춰 실질적이고 진정성 있는 상생금융’을 주문한 바 있다. 이에 우리은행 등 각 계열사들은 소상공인, 자영업자, 청년 등 현장에서 직접 청취한 의견을 면밀히 검토해 조만간 상생금융 패키지를 내놓을 계획이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