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에 4호 매장 '더 샵점' 오픈
떡볶이, 김치볶음밥 등 한식도 판매
1년전 오픈 필리핀 1호점 하루 700여명 방문
지난달 베트남 다낭점 오픈 등
북미, 중남미 이어 동남아 매장 본격 확대

BBQ가 필리핀 마닐라에 운영하고 있는 BBQ 로빈슨 마그놀리아점에서 현지인과 관광객들이 BBQ 치킨을 즐기는 모습. [BBQ]
BBQ가 필리핀 마닐라에 운영하고 있는 BBQ 로빈슨 마그놀리아점에서 현지인과 관광객들이 BBQ 치킨을 즐기는 모습. [BBQ]

[중소기업투데이 박철의 기자] 북미시장에서 성장신화를 쓰고있는 BBQ가 베트남과 필리핀 등 동남아시장 진출을 본격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제너시스BBQ 그룹은 마닐라 동남부에 위치한 쇼핑몰 더 샵스(The Shops)에 필리핀에서 4번째 매장인 '더샵점'을 오픈했다고 8일 밝혔다.

지난해 11월 마닐라 최고급 주거지역으로 꼽히는 글로벌시티에 1호점을 오픈한 BBQ는 진출 1년만에 4개까지 매장을 확장했다.

더샵점은 70평 112석 규모로 치킨과 함께 떡볶이, 김치볶음밥 등 한식을 비롯해 커피, 피자 등 다양한 음식 메뉴를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카페 타입으로 오픈했다.

필리핀의 매장에서는 강남(깐풍)·시크릿양념·치즐링·핫스파이스 치킨 중 2가지 맛을 선택해 먹는 치킨플래터인 'UFO 치킨'이 시그니처 메뉴로 자리 매김했다.

BBQ 관계자는 "최근 BBQ치킨이 글로벌 시장의 성장이 가팔라지면서 필리핀 1호점은 일평균 700명 이상이 방문하는 등 현지 소비자들 사이에서 핫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다"며 "지난달 베트남 다낭에 매장을 오픈하는 등 동남아 국가에서도 매장 확장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BBQ는 올해 미국에 26개주까지 진출을 확대하고, 파나마와 코스타리카 등 중남미까지 시장을 확장하는 등 글로벌 사업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다.

키워드
#BBQ #마닐라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