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경영전략회의서 미래전략 공유
"기업시민으로서 사회적 역할" 강조

지난 14일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된 ‘2023년 하반기 경영전략회의’ 중 CEO 특강에서 정상혁 신한은행장이 ‘사회와 상생하는 은행’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하고 있다.
지난 14일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된 ‘2023년 하반기 경영전략회의’ 중 CEO 특강에서 정상혁 신한은행장이 ‘사회와 상생하는 은행’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하고 있다.

[중소기업투데이 황복희 기자] 신한은행이 ‘고객 및 사회와의 상생’을 키(Key)메세지로 꺼내들었다.

신한은행은 지난 14일 경기도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정상혁 은행장을 비롯한 임직원 약 1000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3 하반기 경영전략회의’를 열고, 하반기 경영이슈 및 미래전략을 공유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경영전략회의를 통해 신한은행은 ‘연결과 확장을 통한 고객·사회와의 상생’을 키(Key)메세지로 ▲은행의 기업시민으로서의 사회적 역할 ▲고금리, 경기둔화 등 대내외 불확실성에도 흔들리지 않는 지속가능한 성장을 강조했다.

정상혁 은행장은 이날 CEO특강에서 “고객을 위한 미래 준비를 위해 연결과 확장을 통한 신한만의 변화관리가 필요하다”며 “외부 변화에 대해서는 타업종과의 연결을 통해 비즈니스 영역을 확장하고 내부적으로는 리테일, WM, 기업 등 사업그룹의 고유한 역량을 연결해 고객을 위한 더 나은 서비스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어 “고객에게 선택 받기 위해 안전한 은행, 전문성 있는 은행, 사회와 상생하는 선한 은행을 만들고 고객의 신뢰를 지켜나가야 한다”며 “안전한 은행을 위해 재무적 안정성은 기본적으로 갖추고 더욱 강화된 내부통제시스템과 함께 우리 스스로의 엄격한 ‘행동규범’을 세워 철저히 지켜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정 은행장은 “사회와 상생하는 ‘선한 은행’이 되어야 한다”며 “진정성 있는 기업시민으로서의 사회적 역할을 다해 일등보다는 일류를 지향하는 선한 기업이 되어야하고 이를 통해 고객·사회·은행 모두의 가치가 높아지는 선순환을 이룰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