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9회 여성창업경진대회 개최
내달 29일 15시까지 온라인 접수 중
수상자에 대해 필요한 사항 맞춤형 통합 지원

[중소기업투데이 박진형 기자] 여성 창업가를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매년 개최된 ‘여성창업경진대회’가 올해로 19회째를 맞이한다. 현재까지 총 189팀의 수상자를 배출했으며, 올해는 어떤 여성 창업가가 영예의 1위를 차지할지 벌서부터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재)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이사장 한무경)는 30일 여성의 우수 창업 아이템 발굴 및 창업 활성화를 위해 제19회 여성창업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창업, 신데렐라를 찾아라’란 주제로 열리며, 예년과 달리 여성의 혁신적인 창업 아이디어를 창업에서 여성기업으로 성공스토리를 이어나갈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맞춤형으로 통합 지원할 예정이다.

1차 서류평가와 2차 발표평가를 거쳐 최종 12개 팀을 선정하며 대상팀에게는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과 상금 1000만원이 수여된다. 이외에 12팀 모두에게는 최대 3억원에 달하는 투·융자 연계 자금지원 등과 여성경제인협회 인증 브랜드 ‘여움’ 인증 우대 및 쇼핑몰 입점 등의 판로지원이 이뤄진다. 또한 (재)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 창업보육실 1년간 무상입주의 특전의 기회가 주어진다.

한무경 이사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는 여성 특유의 섬세함과 감성을 발휘해 혁신적인 아이템을 개발해야 한다”면서 “이번 창업경진대회를 통해 숨겨져 있던 우수한 여성 창업가들을 발굴하고 나아가 미래 신성장동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참가신청은 예비 여성창업자 및 창업 후 5년 미만 여성기업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오는 6월 29일 15:00까지 여성기업종합정보포털(http://www.wbiz.or.kr)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02-369-0943)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