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전문기업 '미스틱메타'와 전략적 파트너십 협약 체결
- 미스틱메타, 오픈 메타버스 플랫폼 '미스틱랜드'를 운영하는 전문기업
- 유통과 메타버스의 융복합 통해 고객에게 새로운 쇼핑 경험 제공
- MZ세대에게 주목도 높은 상품으로 1020 고객층 확대할 것

NS홈쇼핑이 메타버스 미스틱랜드에 구현한 쇼핑 체험관 모습.
미스틱메타가 운영 중인 메타버스 플랫폼 ‘미스틱랜드’의 모습 

[중소기업투데이 황복희 기자] NS홈쇼핑이 유통과 메타버스를 접목, 고객에게 새로운 쇼핑경험을 제공한다.

NS홈쇼핑은 9일 판교 사옥에서 메타버스 전문기업 '미스틱메타'와 전략적 파트너십 협약을 맺고 메타버스 플랫폼 ‘미스틱랜드’ 내에 NS홈쇼핑의 상품과 서비스를 소개하는 체험관을 구현한다고 10일 밝혔다.

메타버스 게임 전문기업 '미스틱메타'는 게임, 블록체인, 메타버스 전문가와 개발자들이 설립한 합작사로, 멀티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지원하는 개방형 오픈 메타버스 플랫폼 '미스틱랜드'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협약은 유통과 메타버스의 융복합 사업에 대한 신뢰 관계를 구축하고 이를 통한 상호이익 도모를 위해 마련됐다.

NS홈쇼핑 체험관은 미스틱메타의 메타버스 플랫폼인 ‘미스틱랜드’ 의 메인 랜드인 센텀시티에 독립건물 형태로 구현된다.

NS홈쇼핑은 이곳에서 가상공간과 디지털 콘텐츠를 활용해 회사 및 브랜드를 소개하고, 상품 구매 채널을 연결해 기존과 차별화된 소통형 e커머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MZ세대에게 주목도 높은 상품을 선정해 '미스틱랜드'에 최적화시킨 디스플레이로, 메타버스 이용에 익숙한 10대, 20대 고객층을 확대할 계획이다.

NS홈쇼핑과 미스틱메타는 체험관 외에도 16년 전통의 식문화 축제인 'NS쿡페스트'의 메타버스 행사장 구축도 추후 협의하기로 했다.

미스틱랜드의 NS홈쇼핑 체험관은 개발 과정을 거쳐 4월 중 오픈할 예정이다.

조항목 NS홈쇼핑 대표이사는 "온라인 식품 시장을 개척해온 끝없는 도전정신을 바탕으로 메타버스 시대의 새로운 쇼핑 경험을 고객에게 제공할 것"이라며, "함께 힘을 모아 새로운 디지털 서비스를 만들고 미래의 쇼핑 트렌드를 선도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