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개 항목 중 7개 항목 만점 받아

IBK기업은행이 '美 LACP 비전 어워즈‘에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대상을 수상했다.

[중소기업투데이 조민혁 기자] IBK기업은행은 미국 마케팅 조사기관 ‘LACP(League of American Communications Professionals)‘가 주관하는 ‘2021 LACP 비전 어워즈‘ 에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2021 LACP 국제 디자인 어워즈‘는 2001년부터 매년 전 세계 1000여개 기업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연차보고서 등을 평가해 시상하고 있다.

본 평가는 ▲첫인상 ▲표지 ▲이해관계자 ▲인터뷰 내용 ▲재무보고 ▲창의성 ▲내용 명확성 ▲접근성 등 8개 평가항목으로 구성돼 있다. 기업은행은 7개 항목에서 만점을 받아 전 세계 약 70여개 기업에만 주어지는 대상(Platinum)의 영예를 안았다.

기업은행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전 과정을 외부 용역기관에 위탁하지 않고 직원들이 작성부터 검수까지 전 과정에 참여해 수상에 의미를 더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국제 표준에 맞춰 공시 범위를 확대하고 기업은행만의 성과를 담아내고자 한 노력이 좋은 평가를 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투명하고 성실한 공시 이행으로 기본에 충실한 지속가능 경영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