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 장관, 콘텐츠 유니콘기업 '리디' 찾아
권 장관, 콘텐츠 유니콘기업 '리디' 찾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디북스', '만타' 등 운영 콘텐츠 플랫폼 기업
지난해 유니콘기업 진입
권 장관 16일 '리디' 방문
권칠승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16일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유니콘기업 ‘리디’를 방문해 현장의견을 청취하고 있다.
권칠승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오른쪽)이 16일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유니콘기업 ‘리디’를 방문해 현장의견을 청취하고 있다.

[중소기업투데이 황복희 기자] 권칠승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16일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국내 최초 콘텐츠 플랫폼 유니콘 기업 ‘리디’(대표 배기식)를 방문했다.

이날 방문에서 권 장관은 유니콘 등재 기념품을 수여하고 현장의 의견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리디는 웹툰·웹소설·전자책을 담은 종합 콘텐츠 플랫폼 ‘리디북스’와 글로벌 웹툰 구독 서비스인 ‘만타(Manta)’ 등을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 기업으로, 지난해 유니콘기업에 진입했다.

중기부의 성장기 창업기업 지원 프로그램인 ‘예비유니콘 특별보증’ 대상 기업에 선정된지 불과 2년 만에 유니콘기업에 올랐다.

권칠승 장관은 리디의 성장 과정과 혁신 노하우를 청취한 뒤, “콘텐츠 산업의 중요성이 날로 증가하고 있는데, 우리나라도 리디와 같은 콘텐츠 플랫폼 유니콘을 보유하게 돼 든든하다”며, “케이(K)-콘텐츠가 세계적 관심을 받는 지금 국내 기업이 세계를 선도할 수 있도록 중기부도 벤처·창업기업의 창업부터 투자까지 체계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