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와 '자상한 기업' 업무협약
식품업종 中企 지원...국내외 판로확대, ESG경영 등

권칠승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오른쪽)과 임정배 대상주식회사 대표가  16일 경기도 화성 세미산업에서 열린 대상주식회사 자상한기업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권칠승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오른쪽)과 임정배 대상주식회사 대표가 16일 경기도 화성 세미산업에서 열린 대상주식회사 자상한기업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중소기업투데이 황복희 기자] 종합식품업체인 대상㈜가 ‘자상한 기업’으로 나서 중소기업의 국내외 판로확대와 ESG경영을 지원한다.

중소벤처기업부는 16일 대상㈜와 ‘K-푸드를 이끌어나갈 식품 중소기업의 혁신성장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권칠승 중기부 장관, 임정배 대상㈜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대상의 협력사인 세미산업(경기 화성)에서 이뤄졌다.

이번 협약으로 대상은 ▲식품 분야 중소기업 150개사를 대상으로 ESG 평가 및 현황 진단, 맞춤형 컨설팅 ▲구매상담회, 수출 무역상담회, 해외인증 획득 등을 통한 판로확대 지원 ▲음식료품 업종 중소기업 대상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획득 지원, 온실가스 및 에너지소비량 감축 컨설팅 ▲자체 상생협력 브랜드 ‘푸드마크’를 통한 기술개발, 마케팅 노하우 전수 ▲대학가 식당 환경개선 및 홍보지원 프로젝트 등을 추진한다.

임정배 대상㈜ 대표는 ”이번 자상한 기업 협약 주제에 맞춰 협력회사의 경영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맞춤형 지원을 강화해 새로운 성장 플랫폼을 조성하도록 할 것“이라며 ”ESG시대가 요구하는 기업의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이러한 노력이 자발적 상생협력의 성공사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권칠승 중기부 장관은 “코로나19로 대한민국 경제가 어려운 상황에도 작년 한 해 중소기업 수출액과 온라인 수출은 역대 최대 규모를 달성했는데, K-푸드가 큰 역할을 했다”며 “대·중소기업 간의 상생협력을 통해 K-푸드가 세계시장으로 뻗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